> 뉴스 > 뉴스홈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뉴스홈
김종인, '경제민주화' 이을 새 경제 화두 내놓나…29일 기자회견
2020/03/28  17:54:11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경제민주화' 화두로 박근혜 전 대통령의 대선 승리를 이끌었던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29일 처음으로 공식 메세지를 내놓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묻힌 정권 심판론을 살려내고 경제 정당으로서 유권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화두를 내놓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28일 미래통합당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29일 오후 2시 국회 본관에서 비상경제대책 기자회견을 갖는다.


이 자리에서 김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민생을 살리기 위한 경제 관련 화두를 밝힐 전망이다. 김 위원장은 2012년 대선에서 박 전 대통령의 '경제민주화 교사'로서 대선 승리를 이끌었고, 2016년 민주당 비대위에서도 경제민주화 화두를 이끌며 중도 표심을 잡았다.


하지만 이번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제 전반이 얼어붙으면서 경제민주화 화두는 다소 시들해지고 경제를 살리기 위한 비상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김 위원장은 이와 관련, 선대위 지도부에 비상경제대책기구를 만들라는 주문을 하기도 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