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뉴스홈
황재선 후보 "수소융합발전소 설치 등 울진 새 성장동력 만들겠다"
2020/04/10  20:09:17  뉴스핌

[울진=뉴스핌] 남효선 기자 = '4.15총선' 경북 영주·영양·봉화·울진군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황재선 후보가 원전의존형 경제구조 중심의 울진지역 미래 먹거리산업으로 수소융합발전소 유치와 해양관광중심도시 건설을 제시했다.

황 후보는 10일 울진지역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군민의 생명과 건강을 담보로 한 원전건설은 당연히 재고돼야 한다"며 "(상대후보들이) 내세운 신한울원전3,4호기 건설 재개는 실현 불가능한 공약"이라고 주장했다.

[울진=뉴스핌] 남효선 기자 = 경북 영주영양봉화울진군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황재선 후보가 10일, 울진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울진지역 미래 먹거리를 위한 수소융합발전소 유치를 제시하고 있다. 2020.04.10 nulcheon@newspim.com

그러면서 황 후보는 "군민들과의 논의를 거쳐 신한울원전 3,4호기 건설 중단 부지를 적극 활용해 수소융합발전소 설치 등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 황 후보는 "울진의 해양자원을 기반으로 해양관광진흥지구로 지정해 해양관광중심 도시로 성장시키겠다"고 제안했다.

황 후보는 이어 최근 방송토론회를 통해 불거진 통합당 박형수 후보의 '법무법인 영진의 탈원전 변호 논란' 관련 "박형수 변호사는 신한울3,4호기 사업 중단에 앞장 선 법무법인 영진의 대표 변호사"라며 "두 얼굴의 가면을 벗고 울진군민에게 사과할 것"을 촉구했다.

황 후보는 "4월15일은 울진의 미래를 만드는 시작"이라며 힘을 모아줄 것을 호소했다.

nulcheo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