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주말!!
웨이브, 전주국제영화제 온라인 상영관 28일 연다
2020/05/21  15:56:55  팍스경제TV

웨이브가 전주국제영화제와 손잡고 국내 국제영화제 중 처음으로 온라인 극장을 운영한다. 웨이브는 28일부터 6월 6일까지 전주영화제 출품 영화와 해외 초청작 등 총 96편을 서비스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21회를 맞은 전주국제영화제는 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관객들이 안전하게 영화제를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상영관을 열기로 결정했다. 전주국제영화제 출품·초청작 중 온라인 상영이 결정된 작품은 한국영화 54편, 해외영화 42편이다.

웨이브에서 열리는 전주국제영화제 온라인 상영관 [자료제공=웨이브]

먼저 한국영화로는 한국경쟁작 11편 중 '갈매기', '괴물, 유령, 자유인', '나를 구하지 마세요', '담쟁이', '바람아 안개를 걷어가다오', '사당동 더하기 33', '생각의 여름', '파견;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홈리스' 등 9편이 참여한다.

한국단편경쟁 부문 25편 중 '나의 침묵', '드라이빙 스쿨' 등 24편도 웨이브로 관람할 수 있다. 아울러 기성 감독들의 작품을 통해 한국 독립, 예술영화의 흐름을 조망하는 '코리안시네마'에서는 장편 12편과 단편 9편이 온라인 상영을 결정했다.

해외 영화는 국제경쟁 부문에서 알렉스 피페르노 감독의 '잠수함이 갖고 싶은 소년'과 클라리사 나바스 감독의 '천 명 중의 단 한 사람'을 비롯해 거장들의 신작을 소개하는 '마스터즈' 4편을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다.

그리고 세계 독립·예술영화 흐름을 조망할 수 있는 '월드시네마' 19편, 장르성 강한 영화들을 소개하는 '불면의 밤' 2편, 다양한 연령대 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네마천국' 3편, 세계 곳곳의 실험 영화들을 소개하는 '영화보다 낯선' 11편, '전주시네마프로젝트2019' 1편도 온라인 상영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준동 전주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은 "영화제 상영작들을 개별구매로 관람할 수 있고 보안 문제에 대해 오랜 경력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우선순위에 두고 웨이브와 협업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