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주말!!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작가 20명, 15일부터 랜선 패션쇼 열어
2020/06/15  15:32:03  이데일리
-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차아뜨갤러리 공간활용

[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가 무관중 랜선 패션쇼를 통한 새로운 비대면 비즈니스 발굴에 나섰다.스튜디오는 코로나19 여파로 국내외 패션 비즈니스 행사가 연이어 취소됨에 따라 어려움 속에 있는 디자이너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15일부터 유튜브를 통한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랜선 패션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패션쇼 푹북 촬영.(사진=양주시)
이번 패션쇼는 코로나19 사태로 소비와 근무 형태가 변화하며 사람과의 접촉 없이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비대면 문화가 확산됨에 따른 것으로 언택트 비즈니스 발굴을 통한 실질적이고 장기적인 비즈니스 창출과 매출 증대를 위해 마련했다.

랜선 패션쇼는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입주디자이너 20명의 시즌 상품을 국내·외 바이어와 프레스, 일반 소비자가 온라인상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유튜브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패션쇼는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차아뜨갤러리와의 공간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진행, 경기북부 주요 관광지를 간접적으로 홍보하는 등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상품은 디자이너들이 입점한 네이버디자이너윈도와 W컨셉, 무신사, 29CM, 자사몰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한다.

시 관계자는 “랜선 패션쇼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언택트 비즈니스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입주디자이너들의 자생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패션 비즈니스 모델이 될 것”이라며 “언택트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내 위치한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는 경기도와 양주시 섬유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차기 유망 디자이너를 육성하는 등 국내·외 시장진출 확대와 글로벌 브랜드 육성 등 섬유·패션산업 활성화에 매진하고 있는 전문 인큐베이팅 기관이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