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무협,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 개최
2020/06/30  14:00:35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한국무역협회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꼐 서울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날 상담회엔 웹툰, 게임, 방송엔터테인먼트, 가상현실(VR), 캐릭터 등 분야 기업 35개사가 참가했다. 이들 기업은 아시아 4개국 50개 콘텐츠 바이어들과 방영권 및 전송권 판매, 리메이크, 공동 제작, 라이센싱 등에 대해 1대1 상담을 진행했다.

참여한 주요 바이어로는 중국 310개 도시에서 애니메이션 TV채널을 운영하는 CCTV애니메이션, 중국·대만·동남아 등에서 만화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는 잉치애니메이션, 일본에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을 운영하는 아마존 재팬, 라인 인도네시아 등이 있다. 국내에선 미디어 콘텐츠업체 CJ ENM, 한국 웹소설·웹툰을 서비스하는 디앤씨미디어, 한국 만화 지적재산(IP) 최다 보유기업 중 하나인 대원씨아이, 봉제완구업체 오로라월드 등이 참여했다.

상담회에 참석한 이재식 씨엔씨레볼루션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 속에 해외에서는 웹툰 수요가 크게 늘면서 많게는 매출이 2배 이상 뛴 플랫폼도 있는데 해외 미팅, 행사 등이 취소돼 대단히 아쉽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그 동안 만나고 싶었던 바이어와 상담에 성공하면서 그나마 숨통이 트였다”고 밝혔다.

김현철 무협 글로벌마케팅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한국 콘텐츠가 넷플릭스, 유튜브 등을 통해 세계의 주류로 자리잡는 등 이번 위기가 콘텐츠 기업들에게는 오히려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콘텐츠 기업의 서비스 수출 확대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