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정치사회 뉴스검색
정치사회
전체기사
주요뉴스
정치
국회/행정
국방/통일
외교
사회
사건사고
판결판례
포토뉴스
인물동정
국제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아태
유럽
중동/아프리카
정치사회
김포시의회 공정무역 확산 토론회 5일개최
2020/08/01  23:15:44  파이낸셜뉴스
김포시의회 공정무역 정책토론회 포스터. 사진제공=김포시의회

[김포=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김포시의회가 오는 5일 ‘공정무역 도시조성 추진’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김포아트빌리지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개인소비 차원에서 이뤄지던 공정무역활동을 마을공동체 등 지역사회에 적용해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자 마련됐다.

김계순 의원이 토론회 좌장을 맡고 황선영 한국공정무역협의회 사무국장이 ‘공정무역의 국내외 현황’을, 권경숙 김포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 이사가 ‘공정무역, 윤리적인 소비자가 세상을 바꾼다’를 각각 발제한다.

주제발표 이후 김순희 김포시사회적경제연대 사회적협동조합 상임이사, 염은정 (사)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경기지부장, 배효원 김포농식품(주) 대표, 이영희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 공동위원장, 김태우 김포시 사회적경제팀장 등이 참여하는 토론을 진행한다.

김포시의회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윤리적 소비를 담은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 확산과 지역 내 공정무역 제품 소비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지역감염 방지를 위해 청중 없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회의 영상은 이날 오후 2시부터 김포시의회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 송출될 예정이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