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뉴스홈
서울 빛축제 '서울라이트' 올해 가을·겨울 두번 개최
2020/08/09  12:54:19  이데일리
- 가을 시즌 축제 'DDP 라이트 ON' 10월 열어
- 시민 참여 미디어 파사드도 제작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지난해 연말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처음으로 열린 빛 축제 ‘서울라이트’가 올해는 가을과 겨울에 두 차례 열린다.
(이미지=서울시 제공)
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은 올해 서울라이트 행사를 10월과 12월 각각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가을에 열리는 ‘디디피 라이트 온’ 축제는 ‘코로나 이후의 디자인, 우리 삶과 희망’(가칭)을 주제로 열린다.

특히 올해는 기존 오프라인 축제에 온라인 방식을 접목하는 방식으로 열린다. 건축물 외벽에 프로젝션 방식으로 영상을 투사하는 미디어 파사드 콘텐츠를 DDP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려 축제 현장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시민들에게 공유하는 방식을 추진한다.

지난해처럼 시민 참여 미디어 파사드도 제작한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 속에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주제로 시민들의 작품을 공모한다.

방역 최일선에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는 취지로 푸른빛이 담긴 사진 공모전 ‘내안의 블루라이트’와 시민들의 아름다운 미소가 담긴 영상 공모전인 ‘I·SMILE·U’를 통해 총 1000개의 응모작을 뽑아 미디어 파사드를 만들 계획이다.

시민 작품은 이달 31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DDP와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 ‘내 손 안에 서울’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안의 블루라이트는 해시태그를 달아 푸른 빛이 담긴 사진을 게시한 후 공식 홈페이지에 링크를 올리면 응모할 수 있다. I·SMILE·U는 미소를 띠고 있는 10초 이내 영상을 제작한 후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미디어 아티스트가 영상 중 일부를 선정해 미디어 파사드 작품으로 제작한다.

최경란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디디피 라이트 온 축제가 시민들을 위로하고 동대문 상권과 침체된 관광산업을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