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주목!e해외주식]리얼티인컴, 코로나에도 끄덕없다…`월배당 매력`
2020/10/18  08:01:00  이데일리
- 트리플 넷 리스 구조로 재산세 수리비등 임차인이 모두 부담
- 리테일 84%로 대다수…평균임차기간 9년 등 장기계약
- 2분기말 임대율 98%…역대 96%이하 전무해 공실관리 `우수`

리얼티인컴은 트리플 넷 리스 리츠로 고배당과 월지급 매력이 돋보인다는 평가다. 코로나19에도 91개분기연속 배당금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이데일리 김재은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리얼티인컴이 높은 임대료 회수율을 보여주며 수익구조를 입증하고 있다. 고배당과 월지급 매력 등 온라인이 대체할 수 없는 부분이 크다는 평가다.

리얼티인컴은 트리플넷구조의 안정성과 월배당 매력이 돋보인다.

리테일 위주의 넷리스 리츠로 부동산 포트폴리오의 84%는 리테일, 11%는 산업용, 4%는 오피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주별 매출은 텍사스 11%, 캘리포니아 9%, 일리노이 6%, 플로리다 5%, 오하이오 4% 등 다각화돼 있다.

임차인수는 3200개로 계약기준 모든 물건을 1달러 내외에 제공하는 초대형 상점이 약 1200개이며 매출 기준 1위는 최대 약국기업인 Walgreens다.

리테일 계약방식은 임차인이 부담하는 비용에 따라 그로스 넷리스, 싱글넷리스, 더블넷리스, 트리플넷리스 등으로 구분된다. 리얼티인컴은 기본 렌트비는 물론 재산세, 건물보험료, 수리비 등 모든 경비를 임차인이 부담하는 트리플넷 구조로 안정성이 높다. 매달 배당하는 리츠로 장기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특히 장기 임차기간으로 이전이 어려운 임차인 구성도 눈에 띈다. 리얼티인컴의 가중평균잔여임차기간(WALE)은 9년으로 약 2년의 옵션 연장이 별도라 10년 이상의 임대차 기간을 보유한 셈이다.

주요 임차인이 Walgreen, 세븐일레븐, 페덱스, 월마트, CVS 등 대형 임차인이 많아 이전이 자유롭지 않다는 점에서 임차 계약기간을 갱신하는 경우가 많아 안정적이란 평가다.

2분기말 기준 임대율 98%로 높은데다 역사적으로도 96%이하를 기록한 적이 단 한번도 없을 정도로 공실 관리가 우수하다.

이경자 삼성증권(종목홈) 연구원은 “코로나19로 미국내 락다운 행정명령이 발표되며 비 필수적 비즈니스는 모두 영업장을 폐쇄해야 했기에 대부분의 리테일은 장기간 정상영업이 불가능했던 상황”이라며 “그러나 상반기 리얼티인컴의 매출은 전년대비 15.2% 증가하는 양호한 실적을 보였고, 임대료 회수율도 코로나19가 극심했던 4월에도 83%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는 생필품 매장 비중이 높기 때문이다. 2021년 기준 시가배당 수익률은 4.7%로 안정성대비 배당매력도 높은 편이다.

이 연구원은 “9월 들어 컨택트 부동산의 임대료 회수율이 빠르게 반등하고 있다”며 “특히 리얼티인컴은 넷리스리츠로 모든 임대차 계약이 트리플넷구조”라며 “9월 임대로 회수율은 93.8%로 2분기(88.3%)대비 빠른 회복세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리얼티인컴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91개분기 연속 배당 증가세를 이어가며 안정성을 입증하고 있다.

리얼티인컴의 배당금과 주가 추이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