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NH투자증권, 고객 맞춤형 자산 리밸런싱 매달 제공
2020/10/19  04:01:07  매일경제
◆ 주식 새내기 추천상품 / NH크리에이터어카운트 ◆



코로나19를 겪고 있는 현재 금융시장은 역사적으로 봐도 유례가 없는 변동성을 이겨내고 안정을 찾아가고 있다. 투자자들이 낙관론이나 비관론에 빠져 자산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것은 변치 않을 현상이다.

전문가들도 위험을 고려해 투자자들이 금융상품의 종류와 국가·통화별로 자산을 나눠 투자하는 게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최근 개인투자자들도 한국 주식시장뿐만 투자 성과가 뛰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시장을 찾으려는 노력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NH크리에이터어카운트는 NH투자증권(종목홈) 자산관리전략부가 영업점 PB와 고객에게 여러 단계를 거쳐 완성된 포트폴리오를 자문해주는 상품이다. 처음 이 상품에 가입하면 PB의 상담 및 '고객 맞춤 포트폴리오 진단 설문지'를 통해 고객의 투자 목표와 니즈를 파악한다. 이후 작성된 투자 성향과 투자 기간 등을 바탕으로 계량화된 프로그램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선정한다. 이를 반영해 처음으로 PB와 고객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면 다음달부터는 '고객 맞춤형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안'을 매월 제공한다. NH크리에이터어카운트에 가입하면 꾸준히 변경된 투자자문서(포트폴리오)를 제공받게 돼 시장 상황에 따른 오차를 줄일 수 있다. 고객 자산을 운용·관리하는 PB는 투자자문서 및 시장 상황, 고객 의견 등을 참고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매월 리밸런싱하게 된다. NH크리에이터어카운트의 포트폴리오에 편입될 수 있는 투자자산군은 국내 주식, 해외 주식, 펀드, ELS·DLS, 국내외 ETF, 국내 채권(장내 채권) 등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