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정치사회 > 사회 > 인물동정 뉴스검색
정치사회
전체기사
주요뉴스
정치
국회/행정
국방/통일
외교
사회
사건사고
판결판례
포토뉴스
인물동정
국제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아태
유럽
중동/아프리카
인물동정
11월 퇴직예정자 교육 "인생후반기 생애설계 과정" 교육생 모집
2020/10/22  08:46:07  매일경제
(사)한국생애설계협회 교육원은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11월 인생 후반기 생애설계 교육과정"을 11월 4일부터 6일까지 개설한다.

올해 5월부터 50대 이상 퇴직 또는 이직을 몇년 앞 둔 직원들을 위한 재취업지원서비스 의무화가 본격 시행되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아직까지 교육을 시행하지 못한 기업들이 많다. 특히, 퇴직 예정 대상자 인원이 소수인 사업장의 경우는 자체적으로 퇴직예정자 교육을 진행하기 더 더욱 어려운 상황이다.

이러한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사)한국생애설계협회는 2019년부터 50대 이상의 퇴직예정 직원들을 대상으로 생애설계 기반의 '인생 후반기 생애설계 아카데미'과정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교육은 11월 4일~6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보다 나은 퇴직 이후의 삶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현재 생활부터 자신의 노후에 이르기까지 삶에 대한 계획, 즉 생애설계를 철저하게 해야 한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로 인해 기업 교육에서도 생애설계 교육이 점차 확산되고 있는데, 특히 5월부터 1,000명이상 기업에서 의무적으로 시행되는 재취업지원서비스는 노후 인생 전반에 대한 생애설계교육을 기반으로 제공되어야 한다.

교육은 생애설계 워크북을 활용한 ▲생애설계에 대한 이해(미래사회의 이해, 노후에 대한 이해, 자신의 객관적 이해, 생애설계 원리와 원칙 ▲생애 8대 영역 중 재무,건강,관계,여가,직업경력 설계에 대한 탐색 및 설계로 이루어 진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인생 후반기 생애설계 아카데미는, 코로나로 인해 집체교육이 진행되지 못한 상황에서 연말 전에 기업들이 퇴직예정자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으며, 고용노동부의 재취업지원서비스 운영 매뉴얼을 충실히 반영하였다”며 이번 교육과정을 설명했다.

‘11월 인생 후반기 생애설계 아카데미‘(11월 퇴직예정자 교육)에 대한 문의 및 신청은 (사)한국생애설계협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