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즐겁고 행복하게 일하며 능력을 인정받을 수는 없을까?
2020/11/23  06:01:01  매일경제
[경제경영 Book Cafe]



◆새로운 생각은 어떻게 나를 바꾸는가

/즐겁고 행복하게 일하며 능력을 인정받을 수는 없을까?/

2019년 세계보건기구는 직무 스트레스로 인한 번아웃 증후군을 국제질병표준분류기준에 포함시켰다.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정상적인 상황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해준 것이다. 창의교육 전문가인 저자는 스트레스가 아닌 우리 생각을 바꾸고 생각의 틀에서 벗어나 스트레스 없이 일하라고 말한다. 사고는 창의적으로 확장되며 그동안 불가능하다고 생각한 많은 것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조언한다.

그리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될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먼저 다양한 사람과 교류하라고 전한다. 나이가 들수록 사람들은 자신과 비슷한 사람과만 친분을 유지한다. 하지만 자신과 다른 사람이 가끔 불편하게 느껴지더라도 다른 생각을 접함으로써 열린 마음과 시각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하나가 아님을 명확히 한다. 수학에서 답은 하나지만, 업무나 일상에서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이는 사람마다 창의성을 발휘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이다. 특히 책의 각 장을 마무리할 때 질문 몇 가지를 던진다. 이는 이 책의 목적이 정답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독자로 하여금 창의성을 발휘하는 사람이 되도록 하는 데 있기 때문이다.

모니카 H. 강 / 교보문고





◆운의 그릇

/성공하고 싶다면 운이 들어오는 길을 넓혀라/

이 책은 같은 일을 하고도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는 비밀로 '운'을 강조한다. 대기업 상무이자 경영 컨설턴트, 최고경영자(CEO)를 가르치는 명리 분석가인 저자는 자신의 운 그릇을 알고 운을 잘 운용하면 인생의 중요한 관문에서 보다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말한다. 그동안 상담해온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운 좋은 삶을 사는 비결을 정리했다.

어떻게 하면 운을 관리할 수 있을까? 내게 좋은 운을 가져다주는 환경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결과적으로 내 그릇에 좋은 운들을 어떻게 담을 수 있을까? 이 책은 이런 질문에 대한 각자의 해답을 찾는 데 도움을 준다.

먼저 운이란 무엇인지 소개한 다음 다른 사람들의 실수와 성공 사례들을 통해 행운을 부르고 불운은 피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특히 사주 해석을 듣고 크게 깨달음을 얻은 듯해도, 그것이 행동 변화로 이어지지 못해 똑같은 삶을 반복하는 사람들을 숱하게 봐온 저자는 '실천'을 강조한다. 그리고 일상에서 자신의 운을 관리하는 간단한 방법도 소개한다.

김원 / 더퀘스트





◆후츠파

/폴리매스형 인재의 천국 이스라엘의 비법/

작고 분쟁이 잦은 나라, 이스라엘. 그러나 이스라엘은 전 세계에서 거대한 벤처 자본을 끌어들이고 있다. 5000개가 넘는 스타트업은 창조와 혁신의 원동력이 되었다. 무료로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WIX, 자율주행 자동차의 핵심적인 기술을 개발하는 모빌아이 등 이스라엘 스타트업은 다양한 분야에서 창조와 혁신을 이뤄나가고 있다.

이스라엘은 어떻게 창조와 혁신을 만들어낼 수 있었을까? 저자는 창조와 혁신의 나라 이스라엘을 만든 가장 큰 요인은 '후츠파'로 대표되는 이스라엘의 문화와 그 속에 담긴 미덕이라고 강조한다. 이스라엘 사람들이 세대를 거치며 습득한 독특한 문화가 오늘날 급변하는 세상에서 필요한 통찰력과 실력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스라엘 인재는 다양한 분야에서 담대하게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며, 총체적인 사고방식과 방법론을 유연하게 활용할 줄 아는 '폴리매스'형 인재가 많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이스라엘이 어떻게 폴리매스 인재를 육성할 수 있었는지, 오랜 기간을 거쳐 형성된 이스라엘인의 문화를 통해 설명한다.

인발 아리엘리 / 안드로메디안





카카오(종목홈) 메시지 마케팅

/카카오 비즈니스 플랫폼 종합 활용 지침서/

비대면 언택트 커머스 시대, 이제 모든 온라인 비즈니스의 성공과 실패는 모바일 플랫폼에서 결정된다. 어떻게 하면 15분 안에 랜딩페이지 버튼을 클릭하게 할 것인가? 어떻게 하면 우리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을 붙들어 리마케팅 잠재고객으로 만들 수 있을까? 나아가 어떤 메시지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 지속적인 재구매 단골로 전환시킬 것인가?

이 책은 모바일 메시지 마케팅 전략과 기법이라는 새로운 실전 마케팅 영역을 총망라해서 보여준다. 메시지라는 도구가 어떻게 등장하고 진화해 마침내 최고의 실시간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게 되었는지 역사와 비하인드 스토리는 물론 메시지 플랫폼이 갖고 있는 마케팅 응용 분야에서의 장점과 단점, 작동 원리와 응용 포인트를 짚어준다.

나아가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제공되는 카카오의 모든 비즈니스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종합적으로 안내한다. 구매 전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모바일 메시지 작성 기법 30가지를 엄선해 실전 사례와 함께 엮어 메시지를 어떻게 써야 고객의 손가락을 움직일 수 있는지도 알려준다. 실제 마케팅을 위해 고객들의 행동심리에 기반해 어떤 메시지를 어떻게 만들어야만 실제 반응을 유발할 수 있는지를 세밀하게 분석하고 카테고리에 따라 체계적으로 제안한다.

최규문·민진홍 / 이코노믹북스





◆언카피어블

/성공하는 스타트업과 실패하는 스타트업의 차이/

세계 최고 공룡 기업 아마존의 공격에서 이긴 스타트업이 있다. 스마트폰 기반 카드 리더기를 출시한 후, 창업 4년 만에 매출을 13배 끌어올렸던 '스퀘어(Square)'다. 스퀘어가 성공 신화를 써내려가던 어느 날 아마존은 스퀘어를 흉내 내어 똑같은 기능을 지닌 카드 리더기를 내놓는다. 가격도 저렴하며 기존 인프라스트럭처를 기반으로 친절한 서비스까지 앞세웠다.

모두 스퀘어가 질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결과는 달랐다. 스퀘어는 아마존이 내놓은 제품이나 전략에 그 어떤 대응도 하지 않은 것이다. 놀랍게도 1년 뒤 아마존은 패배를 선언했고 카드 리더기 사업에서 철수했다.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결과였다. 이 일을 발판 삼아 스퀘어는 2019년 포천이 선정한 미래 유망 기업 2위에 랭크되는 거대 기업으로 성장했다.

아마존에 패배한 수많은 스타트업과 스퀘어는 대체 무엇이 달랐던 것일까? 아마존과의 싸움 이후 3년간 연구한 끝에 짐 매켈비 스퀘어 공동창업자는 성공하는 스타트업과 실패하는 스타트업을 가르는 결정적 차이를 책으로 집필했다. 자신의 경험과 역사 속 사례를 바탕으로 성공한 스타트업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비밀을 공개한다.

짐 매켈비 / 리더스북

[교보문고 상품관리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