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주말!!
에스팀, 라이브 커머스서 맹활약…비대면 마케팅 새 트렌드 선도
2020/11/23  10:48:48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에스팀과 소속 아티스트들이 새로운 쇼핑 트렌드로 떠오른 '라이브 커머스'에서 활약세를 보이고 있다.


에스팀은 23일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트렌드를 이끌며 전문성을 갖춘 당사와 MZ(밀레니얼+Z세대) 세대들에게 사랑받는 소속 아티스트들이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라이브 커머스는 시청자와 판매자 간의 상호 소통이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1인 스트리밍에 익숙한 MZ세대에 특화된 커머스 방식이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사진=에스팀] 2020.11.23 alice09@newspim.com

지난달 국내 최초 디지털 런웨이로 선보인 '2021 S/S 서울패션위크(서울패션위크)'에서는 국내 디자이너들의 디지털 패션쇼 이후, 쇼에서 선보인 제품을 당일에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다.


해당 라이브 커머스에는 에스팀 아티스트 모델 송경아, 지현정, 아이린, 정혁이 라이브 진행을 맡아 각 방송 당 1만명이 넘는 시청자가 접속하는 등 최근 코로나 영향으로 패션쇼를 볼 수 없었던 국내외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코세페)'는 인터파크TV를 통해 5번의 특집 라이브 커머스를 준비했다. 코로나 영향으로 침체된 국내 소비문화 촉진을 위해 진행된 국내 최대 규모의 '코세페'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는 송경아, 이현이, 송해나, 정혁, 정재호가 참여, 소비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큰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중 마지막으로 라이브를 진행한 정혁은 인터파크TV 사상 동시간대 최대 접속자 수를 기록하며 라이브 방송에서도 특화된 에스팀 아티스트의 저력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네이버가 주최한 '온:한류축제'의 프로그램 중 라이브 커머스에는 에스팀이 기획, 참여하여 비대면 마케팅에 한 획을 그었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홍보를 위해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진행됐던 디지털 패션쇼 '방구석 1열 패션쇼!'의 기획 참여는 물론, 패션쇼 내에 에스팀 모델이 지원 사격에 나섰다. 이에 더해 디지털 패션쇼와 라이브 커머스를 하나로 잇는 라이브 컬렉션을 진행, 에스팀 아티스트 송해나와 정재호가 출연하여 전문적인 지식과 함께 대중과 소통하는 모습으로 많은 화제를 모았다.


이처럼 에스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마케팅이 보편화되면서 새롭게 떠오르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패션 브랜드를 지원사격함과 동시에 대중과 소통하는 선두주자로 우뚝 섰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