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정치사회 > 사회 > 포토뉴스 뉴스검색
정치사회
전체기사
주요뉴스
정치
국회/행정
국방/통일
외교
사회
사건사고
판결판례
포토뉴스
인물동정
국제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아태
유럽
중동/아프리카
포토뉴스
[오늘날씨] 강추위 물러갔지만 황사·미세먼지 기승
2021/01/14  00:10:00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김봉주 기자] 목요일인 14일은 전날과 비슷한 비교적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미세먼지 농도는 높겠다.


기상청은 "이날 남서풍 유입으로 평년보다 3~5도 높겠다"고 밝혔다.


일부 중부지방과 경북북부에는 중국북부지방에서 발원한 황사가 관측되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이날 아침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5도 △춘천 -10도 △강릉 -2도 △대전 -5도 △청주 -5도 △대구 -2도 △광주 0도 △전주 -2도 △부산 2도 △제주 6도 등으로 예보됐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춘천 6도 △강릉 9도 △대전 9도 △청주 8도 △대구 11도 △광주 13도 △전주 11도 △부산 12도 △제주 15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권·충청권·호남권·대구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나쁨'~'보통'이겠다.


기상청은 "밤사이에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녹은 눈이 얼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고, 고개와 비탈길, 그늘진 이면도로 등에서는 통행이 어려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봉주 기자 patriotbo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