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뉴스홈
美 하원, 트럼프 탄핵 진행..토론후 표결 처리
2021/01/14  02:13:18  뉴스핌

[뉴욕=뉴스핌]김근철 특파원=미국 하원이 13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절차에 들어갔다. 탄핵 투표는 이날 오후 3시(한국시간 14일 새벽 5시) 이후 실시될 전망이다. 


민주당이 다수당인 하원은 이날 오전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 처리 절차에 들어갔다. 하원은 이날 낮 12시 현재 탄핵 표결 절차에 대한 토론와 표결을 진행중이다. 


하원은 이후 2시간 동안 탄핵을 둘러싼 찬반 토론을 진행한다. 토론이 종결되면 탄핵 투표에 들어간다. CNN 방송 등 외신들은 이날 오후 3~4시쯤 탄핵 투표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했다. 


하원에서 탄핵안이 통과되려면 의원 과반수(218명)의 찬성이 필요하다. 현재 민주당 의석수가 222명인데다가 10~20명의 공화당 의원도 이에 가세할 것으로 보여, 탄핵안 가결이 확실시 된다. 


미국 민주당 하원 지도부가 탄핵안 처리를 위해 입장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 경우 트럼프 대통령은 임기 중 두번째 하원에서 탄핵안이 통과된 유일한 미국 대통령이란 불명예를 안게된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11일 트럼프 대통령에 내란 선동 혐의를 적용한 탄핵 소추 결의안을 하원에 제출했다. 소추안은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6일 시위대에 선거부정 등을 거론하며 대통령 선거 결과를 확정하고 있는 의회를 공격토록 하는 등 미국 정부에 대한 내란을 선동했다고 적시했다.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이 확정되려면 하원의 탄핵 소추안이 상원에서도 통과돼야 한다. 상원의원 3분의2(67명)가 찬성해야 통과된다. 현재 상원은 민주당과 공화당이 나란히 50석을 차지하고 있다.  


미국 언론들은 최근 미치 매코널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마저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 절차 추진에 긍정적인 입장을 보였다고 보도했다. 


kckim10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