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뉴스홈
[특징주] 비덴트, 넥슨 빗썸 M&A 자문사 선정…강세
2021/01/21  10:45:14  뉴스핌

[서울=뉴스핌] 정경환 기자 = 넥슨이 빗썸 인수합병(M&A) 자문사를 선정했다는 소식에 비덴트(종목홈)가 상승세다. 빗썸코리아와 빗썸홀딩스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부각되는 모습이다.


21일 코스닥시장에서 비덴트는 오전 10시 42분 현재 전날보다 850원, 9.62% 오른 96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언론 보도에 따르면, 넥슨이 국내 대형 회계법인 한 곳을 자문사로 선정, 빗썸 인수전에 뛰어들었다.


2017년 가상자산거래소 코빗을 인수한 바 있는 넥슨은 관련 사업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국내 1위 사업자 빗썸 인수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온 것으로 전해진다. 이를 감안할 때 이번 주관사 선정이 넥슨의 인수 의지를 잘 보여준다는 평가다.


현재 빗썸 인수전에는 중국계 가상자산거래소 후오비 등이 참여한 가운데, 넥슨이 유력한 원매자로 부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덴트는 지난해 9월 말 기준, 빗썸 운영사인 빗썸코리아 지분 10.3%과 빗썸 지주사인 빗썸홀딩스 지분 34.2%를 보유하고 있다.


hoa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