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주말!!
이번엔 BTS가 일냈다…루이비통 남성 패션쇼 조회수 1억회 넘겨
2021/02/02  15:32:17  매일경제

루이비통 공식 유튜브 채널에 등장한 방탄소년단 지민. 지민이 입은 니트는 품절로 이어졌다. [사진 제공 = 루이비통]

이번엔 방탄소년단이 그 위력을 증명해보였다.

패션업계에 따르면 루이비통은 지난달 21일 '남성(종목홈) 가을겨울 2021 패션쇼'영상을 공개했다. '인종 정체성과 문화적 전용'을 주제로 한 이 컬렉션은 공개 이후 총 조회수가 1억500만회를 넘겼다. 지난달 28일(현지시간) 루이비통은 해외패션전문지와 인터뷰에서 "(해당 영상이)지난해 상하이에서 열린 2021년 봄 컬렉션 조회수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플랫폼은 중국판 틱톡으로 불리는 더우인으로 3500만회를 넘겼다. 조회수 1700만회인 트위터가 뒤를 이었으며 유튜브도 비슷한 조회수를 올렸다. 특히 유튜브의 경우 방탄소년단이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 올린 게시물 덕에 조회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루이비통이 공개한 공식 계정 속 영상에 등장한 지민이 입었던 니트의 경우 각국에서 품절 대란이 일기도 했다.


지난달 21일 온라인으로 공개된 루이비통 `남성 가을겨울 2021 패션쇼` [사진 제공 = 루이비통]

루이비통에 따르면 지난달 26일까지 '남성 가을겨울 2021 패션쇼'영상이 올린 조회수는 '남성 가을겨울 2020 패션쇼'의 9배인 총 91만6000건에 달했다. 루이비통의 유튜브 공식 계정 구독자 수는 하루만에 20만명이 늘어나기도 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속 파리에서 참석자들이 없이 촬영된 '남성 가을겨울 2021 패션쇼'에 방탄소년단 멤버인 지민이 참석할지 여부를 두고 관심이 집중되며 해당 영상의 조회수를 끌어올린 것으로 추정된다. 앞서 생로랑도 글로벌 앰버서더인 블랙핑크의 로제가 영상을 함께 보자는 게시물을 보인의 SNS 계정에 올린 뒤 '2021 여름 여성 브랜드 패션쇼' 영상 조회수가 급등하기도 했다. 이를 두고 '로제 효과'라는 말이 회자되기도 했다.

루이비통은 "방탄소년단 팬들이 멤버들이 입은 옷에 주목하면서 루이비통 공식 웹사이트 트래픽이 급증하는 효과가 나타났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이 참석하지 않은 해당 패션쇼에선 예명 모스 데프로 알려진 래퍼 야신 베이와 시인겸 가수인 사울 윌리엄스, 루이비통의 최초 흑인 트랜스젠더 모델인 카이 이사야 자말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