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재테크 뉴스검색
재테크
전체기사
주요뉴스
금융상품
요즘뜨는 금융상품
내집마련대출
재테크
투자정보
재테크 칼럼
보험
신용카드
창업
재테크
1만가구 대단지의 힘? 헬리오시티, 버스 노선 추가로 '대치학세권' 된 사연
2021/02/23  19:04:41  매일경제
#서울 송파구 헬리오시티에 사는 워킹망 A씨는 저녁 시간만 되면 마음이 분주하다. 중학생 딸을 위해 2년째 '라이딩맘(학원통학)'을 자처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치동 학원가까지는 자차로 10분. 자가용을 이용하면 탄천 하나만 건너면 되는 길이지만 대중교통을 타면 40분 가량이 걸린다. 거리는 가깝지만 직행하는 지하철과 버스 노선이 마땅치 않다.


서울 송파구 헬리오시티 전경. [매경DB]

서울시가 헬리오시티에서 대치동 학원가로 이어지는 직행 노선을 신설하면서 '대치학세권'으로서 매력이 높아지게 됐다. 그간 헬리오시티는 가락초·해누리초·잠실여고 등 인근 학교가 많아 '학세권'으로 주목 받았지만 교통 문제 등 생활 인프라 부족은 문제점으로 꼽혀왔다. 서울시의 결정대로 직행 버스 노선이 신설되면 A씨 자녀의 경우 학원 통학시간이 20분 정도로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21일 국회 배현진 의원에 따르면 서울시 버스정책심의위원회는 최근 노선조정 심의 회의를 열고 4412번 시내버스에 대한 노선을 신설했다. 서울시 결정에 따라 기존 '개포동-신사동-압구정동-대치동-삼성병원'까지 운행하던 노선은 '개포동-신사동-압구정동-대치동-삼성병원-헬리오시티'까지 연장됐다.

헬리오시티는 국내 단일 아파트단지 중 최대 규모(9510세대)다. 약 3만명이 거주하는 매머드급 단지지만 강남구 대치동 방향으로 운행되는 시내버스 노선이 없어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불과 5.8km 떨어진 거리지만 헬리오시티에서 대치동 학원가까지 이동하려면 버스와 지하철 모두 최소 1회 이상의 환승을 거쳐야 했다. 주민들은 직행노선 개설시 환승대기시간 축소 및 다른 지역으로 돌아가는 시간 감소로 이동시간이 20분 정도로 단축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 의원은 "헬리오시티와 대치동 학원가를 잇는 버스노선 확충은 지난 총선 당시 지역 주민들로부터 지속적인 요청을 받았던 사안"이라며 "헬리오시티 주민숙원사업인 대치동 학원가 버스노선 확충요청이 실현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이번 버스노선 신설을 결정한 서울시의 입장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유준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