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연예스포츠 뉴스검색
연예스포츠
전체기사
주요뉴스
엔터테인먼트
영화
방송&연예
음악
스타
스포츠
야구
MLB
축구
골프
농구&종합
연예스포츠
세종시, 24일부터 행정수도 홍보전시관 운영
2021/02/24  08:28:27  파이낸셜뉴스
국가균형발전 실현, 행정수도 세종‘한 눈에’볼 수 있다

세종시청사 전경
[파이낸셜뉴스 세종=김원준 기자] ‘대한민국 행정수도 세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세종시는 24일 청사 1층 로비에서 ‘행정수도 홍보전시관’ 개관식을 열고 이날부터 시민들에게 공개한다고 밝혔다.

전시관은 국토 면적의 11.8%에 불과한 수도권에 전 국민의 50% 이상이 몰려 있는 상황에서 국가균형발전 핵심사업인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위해 조성됐다.

전시관 구성은 △행정수도 그간의 노력 △국가균형발전의 씨앗, 세종특별자치시 △왜 행정수도인가 △다함께 잘사는 대한민국을 향해, 행정수도 완성 △행정수도 건설 해외사례 등으로 꾸며졌다.

특히 앞으로 건립될 국회 세종의사당을 전면에 설치하고 1970년대 신행정수도 건설 계획이 담긴 백지계획 모형과 학생들이 그린 행정수도 포스터 공모전 당선작도 관람이 가능하다.

김려수 세종시 정책기획관은 “지난해 세종의사당 설계비 127억 원이 반영되고 25일 국회에서 국회법 개정을 위한 공청회가 개최되는 등 세종의사당 건립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행정수도 홍보전시관을 통해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홍보전시관 개관식에는 강준현 국회의원, 시의원 및 시민단체 대표 등이 참석해 행정수도 완성을 염원을 기원했다. 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위 우원식 위원장과 홍성국 의원도 온라인 축하 영상을 통해 행정수도 홍보전시관 개관을 축하했다.

이번 전시회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살펴보거나 시청 정책기획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