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故 조양호 회장 2주기 추모행사…장녀 조현아 올해도 불참
2021/04/09  07:03:32  뉴스핌

[서울=뉴스핌] 강명연 기자 = 고(故)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2주기 추모행사가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한진그룹은 지난 8일 오후 경기 용인시 하갈동 소재 신갈 선영에서 조양호 회장 2주기 추모행사를 열었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8일 오후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하갈동 소재 선영에서 열린 고(故) 조양호 회장 2주기 추모 행사에 참석한 모습 [사진=한진그룹]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과 조현민 한진 부사장 등 가족과 그룹 임원 등 약 100명이 참석했다. 조 회장과 모친인 이명희 정석기업 고문 등은 추모행사에 앞서 이날 오전 강원도 평창 월정사를 찾아 고인을 추모했다.


조원태 회장과 그룹 경영권 분쟁을 벌인 조현아 전 대한항공(종목홈) 부사장은 이날 행사를 찾지 않았다. 지난해에 이어 2년째 불참이다.


최근 산업은행이 사실상 조 회장의 백기사로 나서면서 한진칼(종목홈) 경영권을 위협했던 3자연합은 해체했다. 작년 1월부터 경영권 분쟁이 본격화한 지 15개월 만에 사실상 조원태 회장의 승리다.


조양호 회장은 한진그룹 창업주인 조중훈 회장의 장남이다. 2003년 한진그룹 회장에 올라 그룹을 이끌어온 조 회장은 2019년 4월 8일 미국에서 폐질환으로 별세했다.


한진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이날 추모행사 외에 별도의 행사를 열지 않았다.


unsai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