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정치사회 > 사회 > 포토뉴스 뉴스검색
정치사회
전체기사
주요뉴스
정치
국회/행정
국방/통일
외교
사회
사건사고
판결판례
포토뉴스
인물동정
국제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아태
유럽
중동/아프리카
포토뉴스
비아트리스, '제4회 비아트리스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
2021/07/27  18:15:12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비아트리스 코리아가 일반인 및 학생을 대상으로 '제4회 비아트리스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을 진행한다. 서류접수는 7월 26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다.

27일 비아트리스에 따르면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은 헬스케어 분야의 급변하는 환경 및 니즈에 맞추어 더 나은 건강 관리 및 의료 서비스 제공 환경 구축을 목적으로 디지털 기술 및 플랫폼을 활용한 혁신적인 헬스케어 솔루션을 발굴함으로써, 삶의 모든 단계에서 더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한국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기존 '화이자 에센셜 헬스(PEH)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을 계승하여 비아트리스의 이름으로 새롭게 진행된다.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글로벌 화이자(Pfizer)의 사업부문이었던 업존(Upjohn)과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인 마일란(Mylan)의 결합으로 2020년 11월 출범한 비아트리스 그룹의 한국 법인이다.

이번 공모주제는 '코로나 19가 바꾼 환경 속에서, 각 삶의 단계(소아청소년-청년-중장년-노년)가 더 건강해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디지털 기술/플랫폼을 활용한 구체적인 아이디어'로,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하는 가운데, 국민 건강 실태와 관련된 부정적인 지표들이 잇따르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선정됐다.

일반인 및 재학·휴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4명 이하)로 참가할 수 있다. 지원자는 7월 26일부터 8월 31일까지 공모전 사이트 상에서 공모지원서 작성, 제안서 제출 등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접수 후에는 서류심사 및 1차 심사,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가 선정되며, 각 심사는 헬스케어 및 사회복지 등 관련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에 의해 진행된다. 심사 기준은 혁신성 40%, 사회적 기여도 및 영향력 30%, 시행가능성 30%이며 타 공모전에서 시상된 아이디어는 후보에서 제외된다.

비아트리스 코리아 이혜영 대표는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혁신적인 헬스케어 솔루션을 이끄는 리더십을 핵심 가치로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 국내 최초의 원격 디지털 디테일링 플랫폼인 비아링크 등을 통해 더욱 건강한 한국사회를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혁신을 선도해 왔다"며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한국사회를 더욱 건강하게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된 만큼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한국 사회에 필요한 혁신적인 헬스케어 솔루션을 발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대한 기타 세부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공모전에 대한 문의사항은 이메일을 통해 질의할 수 있다. 더불어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참가자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공모전 관련 팁 및 자주 묻는 질문(FAQ)에 대한 답변을 모아 공모전 홈페이지에 제공할 예정이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