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연예스포츠 > 스포츠 > 농구&종합 뉴스검색
연예스포츠
전체기사
주요뉴스
엔터테인먼트
영화
방송&연예
음악
스타
스포츠
야구
MLB
축구
골프
농구&종합
농구&종합
블루베리NFT, KOVO배구연맹과 퍼블리시티권 계약 체결 "독점권 확보"
2021/09/07  08:15:48  파이낸셜뉴스
사진=블루베리NFT


[파이낸셜뉴스] 블루베리NFT가 KOVO배구연맹과 대체불가능토큰(NFT) 관련 퍼블리시티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블루베리NFT는 남녀 프로배구 소속 구단 및 선수에 대한 성명이나 초상, 캐릭터 등 자기동일성이 가지는 경제적 가치를 상업적으로 사용하게 됐다. 이에 따라 이벤트(경기)에 대한 영상 NFT 관련 상품 일체를 사용한다.

블루베리NFT는 앞서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한국프로축구연맹, 한국프로농구연맹을 비롯해 MLD엔터테인먼트, 아트컨시어지뉴욕(이하 ACNY)과 사업협약을 맺었다. KOVO배구연맹과의 퍼블리시티권 계약 체결로 올림픽 열기로 뜨거운 배구 열풍에 흥행을 더하겠다는 계획이다.

미국에서는 지난해 미국프로농구(NBA) 탑샷이 NBA 선수들의 경기 활약상을 담은 짧은 동영상에 NFT를 입힌 ‘디지털 NBA 카드'를 판매했다. 또 미식축구(NFL)를 비롯한 다수 프로스포츠 선수가 NFT 시장에 발을 들였다. 메이저리그(MLB)도 트레이딩 카드 기업 탑스(Topps)와 제휴를 맺고 야구 카드를 NFT로 발행할 계획임을 발표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계약으로 국내 대부분 프로스포츠에 대한 NFT 관련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라며 “도쿄올림픽으로 관심이 높아진 배구의 열기를 이어감과 동시에 여러 분야와의 계약으로 국내 NFT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