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 업종별뉴스 > 유통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유통
삼성重, LNG추진 컨선 6척 8412억원 수주
2021/09/16  15:56:03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삼성중공업(종목홈)은 유럽 지역 선사로부터 액화천연가스(LNG) 이중연료 추진 컨테이터선 6척을 8412억원에 수주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이번 선박은 연료절감기술과 삼성중공업이 자체 개발한 스마트십 솔루션 ‘에스베슬’이 적용된다. 2024년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인도키로 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누적 수주금액을 78억달러로 끌어올렸다. 조선부문 목표치(71억달러)를 넘어섰다. 해양부문을 포함한 전체 목표치 91억달러도 연말 이전에 조기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회사는 내다봤다.


환경규제 강화로 친환경선박 수요가 늘고 있어 추가 주문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회사는 올해 선박 60척을 수주했는데 LNG 운반선이나 이중연료추진선 등 친환경 선박이 29척으로 절반에 달한다.


회사는 "세계 유일의 조선해양 통합 LNG 실증 설비를 활용한 기술차별화가 수주경쟁력"이라며 "LNG기자재 국산화를 위해 협업체제를 갖추는 등 제품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