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연예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 스타 뉴스검색
연예스포츠
전체기사
주요뉴스
엔터테인먼트
영화
방송&연예
음악
스타
스포츠
야구
MLB
축구
골프
농구&종합
스타
'슬의생' 배우 전미도, 이화의료원 명예홍보대사 위촉
2021/09/17  11:04:16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신경외과 교수 역할을 맡고 있는 배우 전미도가 의화의료원 명예홍보대사에 위촉됐다.

17일 이화의료원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마곡동 이대서울병원 내 '보구녀관'에서 열린 명예 홍보대사 위촉식에는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 이선영 전략기획본부장 및 배우 전미도 씨가 참석했다.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이대서울병원에서 촬영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좋은 의료진의 표본을 보여주었다"며 "좋은 연기와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행복을 나눠준 전미도 배우가 이화의료원 식구가 되어주셔서, 코로나19로 지친 환자들과 의료진들에게 큰 선물이 됐다"고 말했다.

배우 전미도 씨는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채송화 교수라는 좋은 역할을 맡아, 이화의료원과 인연이 닿게 되어 참 감사하고 영광스럽다"고 답했다.

배우 전미도 씨는 2006년 뮤지컬 '미스터 마우스'로 데뷔해 국내 최대 뮤지컬 시상식 '한국 뮤지컬 어워즈'에서는 2년 연속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등 뮤지컬, 연극 무대에서 실력을 인정받았다. 지난해부터 방송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사려 깊고 실력 있는 신경외과 교수 채송화 역할을 맡아 훌륭한 연기력을 보여줬다.

이화의료원 부속 이대서울병원은 드라마 속 '율제병원'으로 촬영 장소를 제공하고 있고, 이대목동병원 홍근 간담췌외과 교수는 드라마 자문에 참여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