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 시황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시황
[클릭 e종목]"원익머트리얼즈, 실적대비 주가 소외"
2021/09/27  07:15:57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하나금융투자는 원익머트리얼즈(종목홈)에 대해 견조한 실적 대비 주가 소외가 지나치고, PER(주가수익비율) 기업가치가 저평가됐다며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4만3000원을 유지한다고 27일 밝혔다.



김경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연초 대비 주가 수익률은 -0.3%로 코스닥(9.4%)대비 상대적으로 부진하다"며 "반도체 공정 소재와 2차전지용 전자 재료 사업을 동시에 영위하는 기업들이 더욱 주목을 받았지만 원익머트리얼즈의 경우 본업(공정 소재로 사용되는 특수가스)을 잘 영위하고 있어 실적 측면에서는 장점이고, 주가 측면에서는 제한적인 영향력을 끼쳤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특수가스 공급사 SK머트리얼즈가 지주사인 SK에 흡수 합병되며 상장 폐지되는 것을 계기로 원익머트리얼즈에 대한 관심이 커질 것으로 전망이다.


원익머트리얼즈는 반도체 공정용(세정용, 식각용, 증착용) 특수가스 공급사다. 하나금융투자는 3분기 실적 추정치를 매출 796억원, 영업이익 142억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지난 8월 기준 기존 추정치는 매출 782억원, 영업이익 139억원이었다. 반도체 특수가스 외에 디스플레이 특수가스 사업에서 전방(종목홈) 산업의 QD-OLED 양산을 앞두고 특수가스 매출이 증가한 영향으로 실적 추정치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올해 연간 실적은 매출 3000억원, 영업이익 485억원 등으로 전망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