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 전체기사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전체기사
페퍼저축은행, 친환경차 담보대출 'GREEN-E 오토론' 출시
2021/09/27  09:35:05  뉴스핌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페퍼저축은행(대표 장매튜)은 기존 자동차 담보대출보다 확대된 대출한도와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친환경차량 담보대출 'GREEN-E 오토론'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GREEN-E 오토론은 저공해차량을 담보로 하는 자동차 담보대출로, 최저 연 7.5% 금리에 차량 가액의 최대 두 배, 1억원까지 대출 한도를 제공한다.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2021.09.27 tack@newspim.com

페퍼저축은행은 지난 2020년 4월부터 ESG 경영의 일환으로 제 1·2종 저공해 차량인 전기차, 수소차, 하이브리드차를 담보물로 자동차 담보대출을 신청할 경우 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해왔다. GREEN-E 오토론은 대상(종목홈) 담보물의 범위를 확대했다. 제1,2종 저공해차량 외에도 휘발유, LPG 중 배기가스를 기준치 이하로 배출하는 제3종 저공해차량도 담보물로 설정할 수 있다.


GREEN-E 오토론의 대출한도는 자사 기존 자동차 담보대출보다 3천만원 확대된 최대 1억원이다. 한도가 확대됐음에도 불구하고 최저 금리는 기존 상품 대비 1.4%포인트 저렴하다. 또한 선순위설정이 있더라도 후순위대출이 가능하다. 대출 기간도 최대 72개월(후순위 60개월)로 확대됐고, 자산보유 고객에게는 1%포인트의 금리 우대 혜택도 주어진다.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는 "탄소중립이 세계적인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ESG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차량 담보대출 신상품을 개발해 시장에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금융상품 출시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경영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ack@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