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 시황 > 선물옵션 시황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선물옵션시황
"표준특허 등 지식재산에 투자하고 배당수익도 챙겨요"
2021/09/27  09:46:33  이데일리
- 특허청, 28일 와디즈 통해 ‘크라우드펀딩 2호 상품’ 출시



[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특허청은 28일 국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크라우드펀딩 2호 상품’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크라우드펀딩은 자금수요자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다수의 대중(크라우드)에게 자금을 모으는 방식을 말한다. 지식재산 금융투자 상품은 특허권 등 지식재산 자체에 직접 투자해 라이선싱, 매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얻는 투자 상품이다. 이 상품은 디스크 저장매체(Blue-Ray) 표준특허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국제 표준특허 관리기관으로부터 특허 사용료 수익을 받아 투자자들에게 배분하는 구조이다. 지난해 7월에 출시됐던 IP 크라우드펀딩 1호 상품은 고효율 동영상 코덱(HEVC)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투자기간 1년 동안 10%의 수익을 투자자들에게 상환했다.

이에 앞서 특허청은 지난해 7월 지식재산 금융투자 활성화 추진전략을 발표했다. 이 계획에 따라 다양한 IP 금융투자상품 출시를 지원하고 있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와디즈)과 특허관리전문회사(ID사)간 협업을 통해 지식재산 크라우드펀딩 상품을 2호까지 출시했다. 또 특허청은 IP투자의 마중물 역할을 위해 모태펀드를 통해 지식재산에 직접 투자하는 펀드를 지난해 407억원 규모로 조성했고, 올해는 500억원 규모로 조성 중이다. 정연우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이번 상품은 개인이 특허 등 지식재산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 계속 출시된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며 “민간에서 지식재산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