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정치사회 뉴스검색
정치사회
전체기사
주요뉴스
정치
국회/행정
국방/통일
외교
사회
사건사고
판결판례
포토뉴스
인물동정
국제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아태
유럽
중동/아프리카
정치사회
안철수 "국민의힘, 화천대유 연관됐다면 출당·제명 등 강한 조치 취해야"
2021/09/27  09:53:16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대표는 27일 화천대유 논란과 관련해 국민의힘이 진정성을 보여달라고 요구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긴급담화문을 통해 "제1야당은 정권교체의 진정성을 보여주기를 바란다"며 "지금 제1야당은 ‘꼬리 자르기’에 급급한 모양새다. 도덕성 경쟁에서 여당을 압도하지 못하면 야권은 대선 필패"라고 진단했다. 그는 "야당 스스로 철저하게 조사해서 국민께 먼저 이실직고하고 스스로 고발 조치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번 사태와 관련해 특혜나 도덕성 의혹을 받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읍참마속, 출당이나 제명 등 가장 강력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국회의원이 연루되어 있다면, 의원직을 내려놓고 수사에 임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말했다.


아울러 "제1야당의 대선 후보들은 모두 진상규명에 힘을 합쳐야 한다"고 호소했다.


안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에게 특검 요구에 응할 것을 촉구한다"며 "민주당 주장처럼 이 사건이 ‘국민의힘 게이트’라면, 하루빨리 특검을 통해 진상을 낱낱이 밝혀내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이 특검을 마다할 이유가 없지 않냐는 것이다.


이외에도 안 대표는 이번 사안과 관련해 "부동산 카르텔 해체와 관련한 사회적 합의를 모색하는 ‘범시민 대책기구’를 제안하고, 함께 할 것"이라며 "선출직 공직자를 포함한 고위 공직자들과 부동산 유관업무를 담당하는 공직자들에 대해 직계존비속의 재산공개도 의무화하겠다"고 약속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