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버라이어티 “CJ ENM, 글로벌 콘텐츠 사업의 강자로 떠올라”
2021/11/26  09:21:25  파이낸셜뉴스
© 뉴스1 /사진=뉴스1

강호성 CJ(종목홈) ENM 대표는 31일 서울 마포구 CJ ENM 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CJ ENM이 지난 19일 글로벌 제작 스튜디오인 ‘엔데버 콘텐트’를 인수한 것에 대해 해외 유력 매체들이 유례없는 관심을 표출하고 있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은 발표 직전 단독 속보를 낼 정도로 이번 딜을 중요 뉴스로 다뤘다. 공식 발표 이후에는 미국 유력 매체 뉴욕타임스, LA타임스, 포브스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분야 유력 매체인 버라이어티, 할리우드리포터 등 다수의 글로벌 매체에서 비중 있는 보도를 이어갔다.

할리우드는 이번 인수를 CJ ENM이 글로벌 시장에서 메인 플레이어로 성장하는 첫 걸음으로 바라봤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CJ ENM이 엔데버 콘텐트 인수를 통해 글로벌 시장과 콘텐츠 유통 채널에서의 존재감을 확고히 할 예정”이라고 전했으며, 미국 유명 연예매체 버라이어티는 “CJ ENM이 엔데버 콘텐트를 인수하며 글로벌 콘텐츠 사업의 강자로 떠올랐다”고 보도했다.

또한 CJ ENM이 할리우드 배우를 작품에 투입시키는 일이 가능해진다는 것도 화제가 됐다. 미국 엔터테인먼트 분야 디지털매체인 더 랩(The Wrap)은 “CJ ENM은 엔데버 콘텐트 인수로 할리우드의 메이저 아티스트들을 작품에 합류시키는 것이 한결 용이해졌다”고 분석했다.

CJ ENM 자체에 대한 글로벌 인지도 제고도 기대된다. LA타임스는 “CJ ENM의 이번 계약은 한국 엔터테인먼트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 노력이 본격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뤄진 성과”라고 소개하고 할리우드 스튜디오 스카이댄스(Skydance)와의 파트너십, ‘기생충’ 드라마 공동 제작을 위한 HBO와의 협업 등을 함께 보도했다.

버라이어티는 “CJ ENM은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 발전의 주역”이라 소개했으며, 월스트리트저널은 “CJ ENM은 긴 시간 동안 할리우드에서 활동해왔으며, 최근 공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