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국민銀, '2021 녹색금융 우수기업' 환경부장관상 수상
2021/12/07  09:44:25  이데일리
- '녹색금융 선도 우수 은행' 부문
- 탄소중립 계획 수립·이행 인정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2021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허인 KB국민은행장(오른쪽)과 한정애 환경부장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데일리 서대웅 기자] KB국민은행은 환경부가 주최한 ‘2021년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녹색금융 선도 우수 은행’으로 선정돼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환경책임 투자 조기 정착과 녹색금융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국민은행은 적극적인 국제 이니셔티브 가입과 구체적인 탄소중립 계획 수립 및 이행을 추진하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국민은행은 그룹의 중장기 탄소중립 전략(KB Net Zero S.T.A.R)을 바탕으로 그룹 내부 탄소배출량과 자산 포트폴리오에 대한 탄소중립을 추진해 왔다.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하는 ‘KB 그린 웨이브 필(必)환경 캠페인‘을 통해 종이통장·일회용품 줄이기 등 친환경 활동을 진행 중이다.

지난 3월에는 1000억원 규모의 녹색채권을 발행하고 ‘KB 그린 웨이브 ESG 우수기업대출’, ‘KB 그린 웨이브 1.5℃ 금융상품’ 등 친환경 상품도 출시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녹색금융 및 ESG 경영의 적극적인 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녹색금융 선도 우수 은행의 위상에 걸맞게 탄소중립의 핵심인 녹색금융 활성화를 위한 역할을 주도적으로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