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주말!!
서울시, 공공분야 최초 '메타버스 패션쇼' 개최
2021/12/29  16:30:52  파이낸셜뉴스
자료=서울시
[파이낸셜뉴스] 서울시설공단은 30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조성한 '서울어린이대공원 메타파크'에서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패션몰 메타버스 패션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DDP패션몰 메타버스 패션쇼'는 30일 15시, 17시 두 차례 열린다. 제페토(ZEPETO) 이용자 누구나 자신의 아바타로 패션쇼를 즐길 수 있다. 메타버스 패션쇼는 공공 분야에서는 최초로 시도하는 것이다.

서울시설공단은 패션쇼를 위해 DDP패션몰에서 실제 판매 중인 5개 브랜드 F/W(가을·겨울) 시즌 의류 26점을 가상공간의 아바타가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제작했다. 실제 패션쇼에선 MZ세대 직원들의 아바타가 이 옷을 입고 모델로 데뷔한다.

서울시설공단은 "코로나19로 주 고객인 중국 상인들의 방문이 급감하며 매출난을 겪는 'DDP패션몰' 입점매장들이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수 있도록 메타버스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을 강화하는 것"이라고 취지를 전했다.

아울러 가상현실(VR) 기술로 DDP패션몰 실제 매장의 모습을 온라인에서 둘러보고 구매 상담도 할 수 있는 'DDP패션몰 VR쇼핑몰'도 새해 첫 날(2022년 1월 1일) 오픈한다. DDP패션몰 내 34개 매장을 VR매장으로 구현해 매장 내 제품을 확인할 수 있고 번역채팅 기능으로 바이어와 상인이 영어·중국어 등 20여개 국어로 구매 상담도 가능하다.

VR쇼핑몰은 안정화 단계를 거친 후 일부 매장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매장 제품이 바뀔 때마다 VR쇼핑몰 콘텐츠를 즉시 업데이트해 온·오프라인에서 동일한 제품을 보고 쇼핑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조성일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은 "메타버스 가상패션쇼와 VR쇼핑몰이 동대문 패션산업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와서 동대문 소상공인들의 새로운 사업모델로 자리매김하고 'K(케이)패션'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