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 정부정책뉴스 > 부동산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부동산
폴리텍대, 정수캠퍼스에 인공지능 러닝팩토리
2022/01/14  11:00:00  아시아경제


[세종=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 고용노동부 산하 국책특수대학인 한국폴리텍대가 서울 정수캠퍼스에 인공지능 기술융합(AI+x) 1호 러닝팩토리와 공유스튜디오를 개관했다고 14일 밝혔다. AI+x는 모든 산업 분야에 AI 기술을 융합하는 결합 시스템을 의미한다. 지난해부터 재학생 전원에게 AI 교육을 시행 중인 폴리텍대의 AI 인재 육성 속도가 높아질 전망이다.


13일 열린 개관식엔 조재희 폴리텍 이사장, 류경희 고용부 직업능력정책국장, 정형우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 이수영 폴리텍대 정수캠퍼스 학장 등이 참석했다.


정수캠퍼스 러닝팩토리의 인공지능응용개발센터와 창의융합기술센터는 폴리텍대가 운영하는 러닝팩토리 59개소 가운데 각각 49·50호 시설이다.


인공지능응용개발센터는 클라우드를 바탕으로 데이터 수집, 분석 등을 체험할 수 있는 'AI 부스트캠프'다. AI 부스트캠프는 주로 비전공자를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양성하기 위해 코딩지식을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가르치는 교육 기관이다. 학생들은 인공지능통합관제시스템, 빅데이터시각화실습시스템 등 장비를 활용해 실습할 수 있다. 실시간 빅데이터 서버에 저장되는 관련 데이터를 가공해 다양한 서비스를 구현해볼 수 있다. 재학생, 기업체 등도 클라우드를 활용해 AI 기술융합 교육 전 과정을 실습할 수 있다.


창의융합기술센터에선 제품 제작을 위한 기계설계·가공·디자인 기술 등 모든 공정을 융합형으로 실습할 수 있다. 가상현실(VR) 가공실습장비, AI 제어장비 등이 구축돼 있다. 제품 디자인부터 완성까지의 전 과정을 이해하고, 공정 융합 기술 및 관리 능력을 익힐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서울폴리스튜디오(공유스튜디오)는 민간 훈련기관 등 외부에 개방할 방침이다. 폴리텍대 학생이 아닌 외부인들도 미디어 창작 활동,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교육지원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원격 직업교육훈련을 활성화하고 디지털 인력양성 기능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 학장은 "AI+x 러닝팩토리·서울폴리스튜디오 운영과 지속적인 학과 개편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한국폴리텍대를 평생직업능력개발을 위한 일자리 대학으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세종=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