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정치사회 > 정치 > 국회/행정 뉴스검색
정치사회
전체기사
주요뉴스
정치
국회/행정
국방/통일
외교
사회
사건사고
판결판례
포토뉴스
인물동정
국제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아태
유럽
중동/아프리카
국회/행정
文대통령 "틱낫한 스님 열반 깊은 애도"
2022/01/22  17:51:19  파이낸셜뉴스
(서울=뉴스1) 이광호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청와대 본관 인왕실에서 열린 종교 지도자 초청 오찬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1.12/뉴스1 /사진=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세계적 불교지도자이자 평화운동가인 틱낫한 스님이 열반하셨다.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틱낫한 스님은 살아있는 부처로 칭송받으며 가장 영향력 있는 영적 지도자로 세계인들의 존경을 받아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스님은 인류에 대한 사랑을 몸소 행동으로 보여주신 실천하는 불교운동가였다. 세계 곳곳을 누비며 반전·평화·인권 운동을 전개했고, 난민들을 구제하는 활동도 활발히 하셨다"며 "세계인들에게 마음의 평화를 위한 명상 수행을 전파하는 데도 열정적이셨고, 생전에 한국을 두 차례 방문하시기도 했다. 저는 그때 스님의 걷기명상에 많은 공감을 느꼈다. 수많은 저서에서 부처의 가르침을 아름다운 시와 글로 전하면서 마음 챙김을 늘 강조하셨는데, 스님의 행복론은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삶의 지침이 되기도 했다"고 섰다.

문 대통령은 이어 "스님의 족적과 어록, 가르침은 사람들의 실천 속에서 언제나 살아 숨 쉴 것이다. 부디 영면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