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 증권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증권속보
KB자산운용, 'KB온국민TDF' 보수 업계 최저로 인하
2022/01/24  08:47:36  이데일리
- 총보수 0.56~0.97%로 TDF 상위 5개사 중 최저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KB자산운용은 ‘KB 온국민 TDF’의 운용 보수를 7bp(1bp=0.01%포인트) 인하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KB자산운용)
KB 온국민 TDF 2020는 운용보수를 연 0.22%에서 0.15%로 인하해 총보수가 업계최저수준인 연 0.56%다.(C-퇴직클래스 기준) KB자산운용은 이번 보수인하를 통해 타깃데이트펀드(TDF) 운용 상위 5개사 중 최저 보수를 앞세워 연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KB온국민TDF는 저렴한 보수가 강점인 미국 뱅가드의 인덱스펀드(ETF)에 자산의 대부분을 투자하는 펀드다. 뱅가드는 저보수를 무기로 시장점유율 37%를 차지하며 업계 1위를 기록 중이다.

일반 펀드에 비해 투자기간이 긴 연금 특성상 작은 보수 차이에서 발생하는 복리효과가 매우 크다. TDF는 대부분 재간접펀드이기 때문에 피투자펀드 비용을 합산한 합성 총보수를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KB온국민TDF의 합성 총보수는 연 1.06%로 타사 대비 평균 0.5% 이상 저렴하다.

합성 총보수 연 0.5% 차이는 연봉 3000만원인 신입사원이 매년 연봉의 10%를 투자한다고 가정했을 때 복리효과로 인해 40년 후 6865만원의 추가수익을 낼 수 있다. 2년치 연봉을 넘는 금액을 추가로 얻는 셈이다.

지난해 KB온국민TDF2055의 1년 수익률은 23.53%로 전체 TDF 상품 중 1위를 기록했다. 업계 최저 수준의 합성 총보수와 다년간의 운용 노하우가 반영된 결과란 평이다.

KB자산운용은 지난해 이현승 대표 취임 후 연금시장 공략을 강화했고, KB온국민TDF시리즈의 1조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김영성 KB자산운용 글로벌운용본부 상무는 “자산배분형 연금상품 중 가장 규모가 큰 TDF뿐만 아니라 타겟인컴펀드(TIF), 타겟리턴펀드(TRF) 시장도 공략 대상(종목홈)”이라며 “탄탄한 연금 상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KB자산운용의 대표적인 연금 상품은 단일펀드로 국내 최대 규모인 ‘KB퇴직연금배당40’이 있다. ‘KB온국민TDF’, ‘KB다이나믹TDF’, ‘KB온국민평생소득TIF’, ‘KB타겟리턴OCIO펀드’ 시리즈도 운용 중이다.

한편 올 초 외부위탁운용관리(OCIO) 자산배분 방식을 활용한 TRF인 ‘KB타겟리턴OCIO펀드‘도 꾸준한 성과를 내며, 일년만에 설정액 2000억원을 넘은 바 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