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 전체기사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전체기사
기아차, 25일 신형 니로 출시
2022/01/24  08:54:02  데일리임팩트
기아(종목홈)자동차친환경 전용 SUV '디 올 뉴 기아 니로' 외관 모습. 사진.기아자동차

[데일리임팩트 안광석]기아자동차는 오는 25일 친환경 전용 SUV '디 올 뉴 기아 니로'를 공식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신형 니로는 최신 디자인과 고연비, 친환경성 등을 앞세워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사전계약 누적대수 총 1만7600대를 기록했다. 사전계약 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46%로 기존 니로 대비 16%포인트 늘었다.

기아차는 국내에서 연간 2만5000대를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기아는 한국에 이어 유럽 및 미국 등 세계 주요 시장에서 신형 니로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기아차는 신형 니로의 TV 캠페인 영상도 공개한다. 총 2편으로 제작된 영상은 신형 니로의 우수한 연비와 향상된 실내 공간 활용성, 그린존 드라이브 모드 2세대 등을 부각한다.

기아차는 고객 체험 공간인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타임빌라스에서 신형 니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특화 전시와 시승 프로그램을 이달 말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신형 니로는 스마트스트림 G1.6 하이브리드 엔진과 32kW 모터를 탑재했다. 이에 따라 시스템 최고 출력(모터 출력 포함) 141마력을 발휘한다. 국내 SUV 중 최고 복합연비인 20.8km/ℓ를 구현했다.

그린존 드라이브 모드 2세대와 다양한 친환경 소재가 적용됐다. 3세대 플랫폼을 통한 커진 차체로 공간 활용성도 높아졌다.

또한 △헤드업 디스플레이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인포테인먼트 및 편의사양이 대거 탑재됐다.

차량 외관은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이 적용됐다. 동시에 강인한 느낌의 디테일을 통해 SUV 특유의 세련되고 도전적인 스타일이 돋보인다. 실내는 10.25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와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등의 사양을 통해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난다.

신형 니로 판매 가격은 △트렌디 2660만원 △프레스티지 2895만원 △시그니처 3306만원이다.

신형 니로 전기자동차 모델은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권혁호 기아차 국내사업본부장(부사장)은 데일리임팩트에 "신형 니로는 친환경 소재 적용으로 환경은 물론 고객들의 소중한 일상까지 생각한 기아차 대표 친환경 SUV"라고 밝혔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