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fn마켓워치]강남권 중대형 오피스 '에이프로스퀘어' 매각 초읽기
2022/01/24  09:33:41  파이낸셜뉴스
25일 입찰..희소한 자산가치에 오피스 핵심 투자자 경쟁 집중 될 듯

강남에 위치한 에이프로스퀘어 빌딩 전경.



[파이낸셜뉴스] 강남권(GBD) 중대형 오피스인 '에이프로스퀘어'가 매각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매물이 거의 없는 희소한 자산가치에 오피스 핵심 투자자들의 경쟁이 집중 될 것으로 예상된다.

2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마스턴투자운용과 에이프로스퀘어 매각주관사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코리아, 에이커트리는 오는 25일 매각 입찰을 실시 할 예정이다. 최근 원매자들을 대상으로 티저레터(투자안내문)를 배포했는데 관심이 뜨겁다는 후문이다.

에이프로스퀘어는 지하철 2호선 및 신분당선 강남역과 9호선 신논현역 사이에 있는 연면적 2만7220.37㎡ 규모 오피스다. 지하 5층~15층 규모로 2011년에 준공됐다.

엠플러스자산운용이 2014년 인수 후 마스턴투자운용이 2019년 마스턴밸류애드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모투자신탁제49호를 통해 2040억원에 인수했다. 마스턴투자운용 펀드의 출자자는 국민연금, 산재기금, 군인공제회, 현대해상(종목홈) 등이 있다.

오피스 임차인은 두산중공업, 위워크, 링티 등이 있다. 두산중공업은 약 43%를 임대하고 있는데, 임대차계약은 2023년 12월에 만료된다. 오피스 투자자가 '애즈 이즈’(as-is)' 즉 현재 상태 그대로 운용이 아닌 개발을 통해 추가적인 밸류애드(가치추가창출)가 가능 한 부분이다.

IB업계 관계자는 "사옥을 구하거나 강남권역의 안정화된 공실율 등을 기초로 향후 가격 상승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 할 것"이라며 "GBD 내 오피스 밀집지역에 위치해 있고, 강남대로 리테일 상권 중 프랜차이즈, F&B 등 특화 거리인 대로변 뒤 이면길 상권에 위치해 있다. 서울 주요 권역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난 편"이라고 말했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매각 #에이프로 #에이프로스퀘어 #미스턴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