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증권
[특징주] 롯데정밀화학, 사상 최대 영업익 전망에 2.9%↑
2022/01/24  09:53:40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롯데정밀화학(종목홈)이 2% 넘게 상승중이다. 코스피 기업 대부분이 내림세를 보이고 있지만 실적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주가가 오름세를 유지하고 있다.


24일 오전 9시 50분 롯데정밀화학은 전 거래일 대비 2.94% 상승한 7만3600원을 가리키고 있다. 인플레이션 장기화와 금리 인사 등 부정적인 대외 환경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대 실적을 올릴 수 있다는 증권가의 기대감이 투심 확대로 연결된 것으로 추정된다.


하나금융투자는 롯데정밀화학에 대해 올해 영업이익으로 3208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27% 늘어나며 사상 최대치를 경신할 것으로 전망했다. 윤재성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경쟁국가인 중국의 경우 에폭시부원료(ECH) 생산을 글리세린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 글리세린 가격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어 프로필렌을 기반으로 생산하고 있는 롯데정밀화학의 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며 “중국은 석탄 등 전통 에너지원의 수급 불안정에 따른 전기료 인상으로 가동률도 하향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