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증권 뉴스검색
증권
전체기사
주요뉴스
시황
주식시황
선물옵션 시황
해외증시 시황
업종별뉴스
자동차
기계조선철강
전자/통신
인터넷
음식료/의복
화학/제약
유틸리티
금융업
유통
건설
기타업종
기업실적
외국계 분석
경제일반
정부정책뉴스
경제
금융
IT
부동산
환경
외교
교육
외국계시각
증권
"프리미엄 완도 광어죽"...미국·호주 첫 수출길 올라
2022/01/24  10:17:33  뉴스핌

[완도=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완도군은 '완도산 프리미엄 광어죽'이 미국, 호주 등에 수출됐다고 24일 밝혔다.


광어죽은 완도군 소재 수출 기업인 (유)해성인터내셔널에서 1년여의 제품 개발 과정을 거쳐 지난해 말 첫 출시됐다.


미국, 호주 등에 완도 광어죽이 수출되는 것은 처음으로 이번에는 약 3000만원 가량의 물량이 지난 19일 첫 수출길에 올랐다.


"완도 광어죽"...미국·호주 첫 수출길 올라 [사진=완도군] 2022.01.24 ej7648@newspim.com

광어죽은 청정바다 완도에서 생산되는 활 광어를 활용하여 만들었으며,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로 부드럽고 소화가 잘 돼 누구나 먹기 좋은 건강식이다.


해성인터내셔널은 지난해 4월  '2021 완도 가정간편식(HMR) 온라인 수출 상담회'에 참가하여 당시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신제품 홍보 등 꾸준하게 바이어들과 교류해 왔다.


그 결과 수출 계약을 체결했으며 계약 물량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도 수출 길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박지훈 해성인터내셔널 대표는 "기존에는 완도 광어가 국내 유통, 수출은 활 광어에만 국한되었으나 새로운 판로를 모색하고자 광어죽을 개발했다"면서 "청정바다에서 생산한 최고급 광어로 만든 제품이라 더욱 자부심이 크다"고 밝혔다.
 
완도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국내외로 수산물 소비 침체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새로운 수산 가공품 개발 지원 및 홍보를 통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j7648@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