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정치사회 뉴스검색
정치사회
전체기사
주요뉴스
정치
국회/행정
국방/통일
외교
사회
사건사고
판결판례
포토뉴스
인물동정
국제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아태
유럽
중동/아프리카
정치사회
안양시 카툰으로 청렴인식 확산…순회전시
2022/04/22  02:35:04  파이낸셜뉴스
안양시 ‘청렴 카툰 & 캐리커처 전시회’ 진행. 사진제공=안양시

【파이낸셜뉴스 안양=강근주 기자】 안양시가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18일부터 22일까지 동안구청 1층 로비에서 ‘청렴 카툰 & 캐리커처 전시회’를 진행한다.

전시작은 구희본 안양시 만안구청 팀장이 공직생활 중 몸소 느끼며 창작한 카툰 & 캐리커처로 총 35점이 선보인다. 이들 작품은 ‘청렴 & 안전, 코로나19 & 공직생활, Beyond, FC안양 & FIFA월드컵’이란 4개 분야로 나뉘어 전시된다.

이번 전시는 동안구청을 시작으로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안양문화예술재단 등 14개 기관을 대상으로 오는 7월 중순까지 1주일씩 순회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를 관람한 한 시민은 일단 그림 실력에 놀라워하며 “더 청렴한 안양을 위해 공직자들이 부단히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안양시는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을 목표로 모든 부서 및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활동 평가’를 실시해 연말 표창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직자 청렴 마인드 확립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인 ‘안양 청렴학당’과 ‘반부패-청렴 상시 자가학습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청렴 안양을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