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분양 뉴스검색
부동산
전체기사
주요뉴스
부동산시황
분양
재건축/재개발
정부정책
투자정보
지역별뉴스
분양
강남권 진입 대안으로 오피스텔 부각…롯데건설 책임 준공 오피스텔 무순위 계약 진행 중
2022/05/25  09:22:09  파이낸셜뉴스
‘스타일리시 하이엔드’ 주거단지 ‘엘루크 서초’


최근 오피스텔을 중심으로 한 ‘고급 주거’ 상품이 서울 서초구와 강남구 등 이른바 ‘강남권’ 진입의 돌파구로 부상하고 있다. 강남 소재 기존 아파트의 높은 가격과 더불어 서초, 강남권의 신규 아파트 공급량 감소가 주요한 원인으로 꼽힌다.

실제로 강남권의 아파트 공급량은 눈에 띄게 부족하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 2020년 1월부터 지난해 말까지 서울 서초구와 강남구에서 분양한 아파트는 각각 495가구, 1,596가구 등 총 가구(특별공급 제외)로 확인됐다. 같은 기간 서울 전체 아파트 공급 물량인 15,406가구의 13.57%에 불과한 물량이다. 올해 분양 예정 물량 또한 870가구에 불과해 이 같은 공급 부족은 쉽게 해결되지 않을 전망이다.

한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최근 아파트 공급량 부족과 정부의 시장 정상화 기조가 맞물려 강남권 주택 가격이 치솟고 있는 상태다”라며 “이에 따라 강남권 진입을 위해 고급 주거상품을 중심으로 한 오피스텔이 꾸준한 수요를 통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강남권 고급 주거상품이 시장의 관심을 모으는 가운데, 최근 교대역과 남부터미널 사이 교대사거리에 인근에 없던 고급 주거상품이 성황리에 분양을 진행하며 주목 받고 있다.

1룸, 1.5룸, 2룸의 다양한 평면 구성과 합리적인 분양가로 수요층 선택의 폭을 넓힌 하이엔드 오피스텔 ‘엘루크 서초’가 바로 그 주인공으로, 서초구에 지하 4층~지상 23층 2개동, 각 19㎡~41㎡ 크기의 12가지 평면에 총 330실 규모로 조성된다.

㈜스튜디오디컴퍼니가 시행하는 주거공간 브랜드 ‘엘루크(L.Lewk)’는 보다, 외양 등을 뜻하는 'LOOK'과 자신만이 소화할 수 있는 패션스타일을 말하는 신조어 ‘LEWK’의 합성어를 통해 시그니처 럭셔리 스타일을 지향한다. 이를 통해 완벽한 생활 인프라와 감각적인 특화설계, 품격 있는 어메니티를 도입해 올해 새로운 하이엔드 주거상품의 시대를 열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엘루크 서초’는 건축물 외관에는 석재 디테일을 더한 수직 커튼월 입면 디자인을 도입했고, 내부 인테리어 또한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 ‘세자르’와 이탈리아산 고급 주방 상판 ‘로셀린’을, 욕실과 주방 수전에 이탈리아 하이엔드 수전 브랜드 ‘제시’ 등 고급 내부 마감재를 적용해 하이엔드에 걸맞는 주거 공간을 완성했다.

시공에는 하이엔드 건축 명가 롯데건설이 참여해 책임 준공까지 맡는다. 인근에서 최근 1년간 분양했거나 분양을 예정하고 있는 단지 중 유일한 1군 건설사 시공으로, 브랜드 헤리티지 구축은 물론 높은 시공 신뢰도와 안정성, 미래가치 상승까지 예측되고 있다.

23층 고층 설계가 적용돼 상층부 호실에서 강남 도심권 시티뷰를 누릴 수 있으며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 대신 호텔식 로비 공간을 설계해 입주민의 편의 및 프라이버시를 지원한다. 또한 커뮤니티 공간 ‘루크니티'를 조성해 한 차원 높은 멤버쉽 라이프를 입주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 삼성전자(종목홈) 홈IoT 솔루션, 주거서비스 전문업체 ㈜에스엘플랫폼이 운영하는 맞춤형 토탈 라이프케어 컨시어지 서비스 등이 제공되어 입주민들의 품격 높은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하게 된다.

.

서초 행정타운, 고속터미널 주변과 강남역세권, 예술의 전당 등 강남권의 주요 인프라를 모두 누리는 입지로, 교통망 또한 우수하다. 교대역, 남부터미널역이 도보 약 5분 내외인 500미터 거리에, 도보10분 내외인 800미터 거리에 서초역이 위치하는 ‘트리플 역세권’ 입지로 경부고속도로 서초IC, 반포대로, 서리풀터널, 남부순환로 등의 교통망이 인접해 있어 차량을 이용한 접근성도 뛰어나다.

한편, ‘엘루크 서초’의 분양 갤러리는 서초구에 있으며, 현재 무순위 계약이 진행 중이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