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정치사회 뉴스검색
정치사회
전체기사
주요뉴스
정치
국회/행정
국방/통일
외교
사회
사건사고
판결판례
포토뉴스
인물동정
국제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아태
유럽
중동/아프리카
정치사회
여성 기회 강조한 尹, 교육 박순애·복지 김승희 지명
2022/05/26  10:34:43  파이낸셜뉴스
식약처장 오유경 서울대 약학대학장 임명
"공직서 여성에 과감한 기회 부여" 밝힌 지 이틀만에
尹대통령, 주요 인선에 여성들 모두 기용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교육부 장관에 박순애 서울대학교 교수를 지명했다. (대통령실 제공) 사진=뉴스1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보건복지부 장관에 김승희 전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을 지명했다. (대통령실 제공)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에 박순애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를,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김승희 전 자유한국당 의원을 지명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장에는 오유경 서울대 약학대학 학장을 임명했다.

윤 대통령이 지난 24일 국회의장단 만찬에서 "공직 인사에서 여성에게 과감한 기회를 부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한 뒤 남은 부처 장관 후보자를 모두 여성으로 지명한 것이다.

이번에 지명된 후보자들이 청문회를 거쳐 장관으로 임명될 경우, 윤석열 정부 18개 부처 장관들 중 여성은 5명이 된다.

이번에 지명된 박순애 교육부장관 후보자는 1965년생으로 연세대 행정학, 미국 미시간대 행정학 박사를 수료했다.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를 거쳐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 정무사법행정분과 인수위원를 지냈다.

대통령실은 "박 내정자는 인수위 인수위원을 역임해 윤석열 정부의 국정 철학을 잘 이해하고 있다"며 "여성으로선 최초로 기획재정부 공기업 및 준정부기관경영평가 단장을 맡아 공공기관의 경영실적 개선의 방향성을 제시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박 내정자가 공공행정 전문가로서 교육행정의 비효율을 개선할 것"이라면서 "윤석열 정부의 교육 분야 핵심 국정과제 실현을 이끌어줄 적임자라고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김승희 복지부 장관 후보자는 1954년생으로 서울대 약학, 미국 노트르담대 화학 박사를 수료했다. 법무법인 클라스 고문, 국회의원,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을 거쳤다.

대통령실은 "김 내정자는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등을 역임한 보건ㆍ의료계의 권위자"라면서 "지난 20대 총선 당시 그 전문성을 인정받아 비례대표 국회의원으로 당선됐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 코로나19대책특별위원회 간사 등을 역임하며 국가 보건복지 정책 수립과 당면한 코로나19 위기에 대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해 왔다"고 강조했다.
#윤석열대통령 #보건복지부장관 #교육부장관 #박순애 #김승희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오유경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