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정치사회 뉴스검색
정치사회
전체기사
주요뉴스
정치
국회/행정
국방/통일
외교
사회
사건사고
판결판례
포토뉴스
인물동정
국제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아태
유럽
중동/아프리카
정치사회
이재명 "계양을 '잘못 왔다'는 한두명..유능함 기대 많아"
2022/05/26  10:30:18  파이낸셜뉴스
"민주당 내부 갈등 선거에 영향 미친다 보지 않아", "결국 적극 투표하는 쪽이 이겨"

[인천=뉴시스] 김동영 기자 =지난 25일 오후 인천 계양구 장기동 아파트 단지에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선거 차량에 올라 주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05.25. dy0121@newsis.com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은 26일 자신이 출마한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대해 "유능한, 영향력 큰 정치인이 지역 발전에도 도움이 된다 이런 기대가 더 많으신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물론 저한테 오셔서 잘못 왔다 이런 사람이 한두 명씩 있기는 한데, 그건 극히 소수"라며ㅣ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워낙 정당 지지율 격차가 크니까 그걸 다 상쇄하는 것"이라며 "저는 열심히 하면 이길 수 있다. 이렇게 본다. 소위 바닥 민심은 저에 대한 기대가 사실 매우 높은 편"이라고 했다.

또 경기도 지사 선거 구도에 대해선 "정말로 초박빙 같다"며 "수도권 승부나 또는 충남 대전 세종 이런 쪽들은 거의 비슷하게 소수점 격차로 결론이 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전체 선거 구도에 대해선 "여론조사 결과와 투표 최종 결과가 다른 경우가 매우 많다"며 "적극적으로 투표하자 이 말씀을 많이 드리고 있다"고 했다. 또 "저는 이번 지방선거도 여론조사가 거의 비슷하게 나오거나 조금 열세, 우위 이런 곳들은 결국 적극적으로 투표하는 층이 많은 쪽이 이길 수밖에 없다"고 전망했다.

아울러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과 지도부 내부 갈등에 대해선 "저는 민주당 내부 문제가 그렇게 심각하게 영향을 미친다고 보지는 않는다"며 "제일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구도 문제로 "우리가 30% 후반, 40% 초반을 유지하는 것도 우리에 대한 기대도 일부 있지만 상대측에 대한 실망감, 독선적이거나 오만하다고 느낄 수 있는 부분들이 영향을 미쳤다"고 주장했다.
#이재명 #투표 #인천계양을 #국회의원보궐선거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