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뉴스홈
교통안전공단, 튜닝카 시험센터 내년 김천에 건설
2022/05/29  18:30:08  파이낸셜뉴스
시험연구동은 2029년까지 구축


경북 김천시에 조성중인 튜닝카 성능·안전 시험센터 조감도 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경북 김천시 어모면에서 자동차 튜닝 활성화 및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튜닝카 성능·안전 시험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공단은 김천시 어모면 다남리에 5만2800㎡ 규모의 튜닝카 성능·안전 시험센터를 구축 중이다. 자동차 관련 기업의 성장발판을 마련하고, 튜닝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튜닝카 성능·안전 시험센터는 △자동차 튜닝 기술 검토 △신규 튜닝 항목 개발 △튜닝 자동차에 대한 성능·안전 시험 등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1단계로 튜닝 자동차의 △성능확인 시험동 △광학시험동 △충격시험동 △사무동을 2023년까지 건설할 예정이다. 2~3단계로 미래형 자동차의 튜닝 안전성을 위한 시험연구동을 2029년까지 구축해 탄소중립 시대와 자동차 발전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디지털 트윈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경북 김천에 자리하고 있는 자동차 관련 900여 개 기업과 동반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등 자동차 튜닝 활성화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자동차 튜닝 산업이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미래형자동차의 튜닝 안전성을 검증하고 관련 제도를 정비해 튜닝 산업 발전과 관련 산업 저변 확대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