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뉴스홈
[내일날씨]전국 대체로 흐리고 비…서울 낮 최고 25도
2022/05/29  21:29:37  이데일리
(사진=이데일리DB(종목홈))
[이데일리 김현식 기자] 월요일인 30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겠다.

29일 기상청에 따르면 비는 30일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일부 지역에서는 오후에서 저녁 사이 다시 비가 오는 곳도 있겠다.

예상강수량은 경기 동부와 충청권, 강원내륙과 산지, 전라권과 경남권, 제주도는 5~10mm, 서울과 인천, 경기 서부, 강원 동해안과 경북권은 5mm 미만이 되겠다.

흐리고 비가 예상되는 날씨로 아침 기온은 15~20도가 되겠다. 낮 기온은 21~25도로 평년기온과 비슷한 분포를 보이겠다.

새벽까지 제주도와 남해안을 중심으로는 순간적으로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고, 남해 먼바다를 중심으로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높게 일 전망이다.

29일 오후부터 기압골이 점차 다가오면서 제주도와 전남 남해안은 순간적으로 바람이 15m/s 내외의 속도로 강하게 불고 있다. 제주도 남쪽 먼 바다와 남해 동부 먼 바다를 중심으로 높은 물결이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됐다. 강풍과 바다상황은 저기압이 남해상을 통과하는 30일 아침부터 호전될 전망이다.

30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서해안과 전남 남해안에서는 서해상과 남해상의 바다 안개가 유입되면서 안개가 끼어 가시거리가 1km 미만으로 짧아 아침 운전 시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