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롯데건설 우수기술 7개 선정… 주차 내비게이션 ‘대상’
2022/07/07  18:03:41  파이낸셜뉴스
기술혁신 공모전 시상식


지난 6일 서울 서초구 르엘캐슬에서 열린 제2회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 시상식에서 대상(종목홈)을 수상한 ㈜베스텔라랩 정상수 대표(첫 번째 줄 가운데)를 비롯한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지난 6일 서울 서초구 르엘캐슬 갤러리에서 '제2회 기술혁신 공모전' 시상식을 실시해 우수기술 7개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롯데건설 김금용 기술연구원장, 박은병 외주구매본부장을 비롯해 각 기업 수상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은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품질·안전 향상 △원가절감 △DT(디지털전환)·OSC(탈현장 건설방식) 총 4개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마감 결과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29건, DT·OSC 20건 등 총 123건의 기술이 다양하게 접수됐다. 이중 독창성, 경제성, 현장 적용성을 중점으로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우수기술을 선정했다.

대상은 실내 주차장에서 주차가 가능한 공간을 안내해주는 '실내 내비게이션' 기술이 선정됐다. 이외에 PC(공장에서 보, 기둥, 슬래브를 제작한 뒤 현장에서 조립해 건물을 완성하는 공법) 부재 연결 시 기계식 커플러(연결 장치)를 사용하는 '기계식 건식접합 공법'이 금상을, 고압의 물을 활용해 소음과 미세먼지 저감이 가능한 '친환경 워터해머 굴착공법'과 모바일 기반 현장관리 앱인 '건설 협업 플랫폼'이 각각 은상을 수상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