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 전체기사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전체기사
'콘크리트 유토피아', 포브스 '토론토 국제영화제 기대작10' 선정
2023/09/11  09:06:57  뉴스핌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제 48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갈라 프리젠테이션 섹션에 초청된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미국 매체 포브스(Forbes)의'2023 토론토 국제영화제에서 가장 기대되는 작품' 하나로 선정됐다.


한국 콘텐츠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포브스와 메트로 스타일 등 해외 유수 언론 매체들이 '콘크리트 유토피아'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포브스는 '콘크리트 유토피아'를 포함해 올해 토론토 국제영화제에 초청된기대작 10편(The 10 Most Anticipated Movies At TIFF 2023)을 선정했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이들은 영화제를 대표하는 영화 중 하나로 '콘크리트 유토피아'를 꼽으며 "이 영화의 핵심은 포스트 아포칼립스적 상황을넘어 사회, 신뢰, 그리고 인간 본성에 대해 다룬다는 점"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관객들이 가지고 있던 신념, 편견, 인류문명의 구조 자체에 대한 맞서도록 도전"하게 만드는 영화라고 평가했다.


또 메트로 스타일은 '콘크리트 유토피아'를 '2024년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 부문 한국 대표작'으로 소개하며"겉은 눈을 떼지 못하게 하는 강한 액션 스릴러지만, 그 안에는 사회 현상을 비판하는 심리적인 드라마도 갖췄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무거운 주제에 블랙 코미지적 요소를 가미했다며 영화를 봐야 하는 이유를 꼽았다.


대지진으로 폐허가 되어 버린 서울, 유일하게 남은 황궁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재난 드라마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국내에서 368만명 이상의 관객들을 극장가로 불러모으며 흥행 중이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