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뉴스검색
부동산
전체기사
주요뉴스
부동산시황
분양
재건축/재개발
정부정책
투자정보
지역별뉴스
부동산
부영그룹, EBS '나눔 0700' 통해 소외계층에 10억원 기부
2023/11/20  17:06:04  아시아경제

부영그룹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EBS에 10억원을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부영그룹의 이번 기부는 EBS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나눔 0700'을 통한 것으로, 누적액은 20억원이다. 기부금은 전액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진다.


기부금 전달식은 이날 서울 중구 부영그룹 사옥에서 진행됐다.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은 "나눔 0700 프로그램 취지에 깊이 공감한다.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유열 EBS 사장은 "그동안 나눔 0700 프로그램은 한 통화에 3000원씩 시청자 후원금을 모금해 사례자들에게 전달해 왔는데, 부영그룹 기부로 모금 방송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은 후원금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연말 추위에 맞서야 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부영그룹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눔 0700은 장애인, 난치성 환우,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2010년 9월 첫 방송 이래 지금까지 1328명에게 후원금이 전달됐다.


특히 부영그룹의 후원으로 컨테이너에서 할아버지, 할머니와 살던 아이들이 안전한 새집으로 이사 가고, 병원비가 없어 다리 수술을 받지 못한 아이가 수술을 받는 등 프로그램 사례자들이 위기의 순간을 극복할 수 있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이 외에도 부영그룹은 교육·문화시설 기증, 장학 사업, 재난 구호, 역사 알리기 등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부영그룹이 지금까지 사회에 기부한 금액은 1조1000억원이 넘는다.





노경조 기자 felizk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