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속보 뉴스검색
속보
전체기사
증권속보
시황속보
이벤트속보
속보
기보, 혁신성장기업·소상공인에 5400억원 우대보증 지원
2020/01/20  10:01:01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은 혁신성장기업 및 소상공인의 원활한 자금조달과 금융비용 부담완화를 위해 기업은행(종목홈)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저금리대출 협약보증', '초저금리대출 협약보증' 등 우대보증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업은행은 기보에 270억원을 특별출연하고, 기보는 기업은행의 출연금을 재원으로 혁신성장기업에 3600억원,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 1800억원 등 총 5400억원 규모의 우대보증을 지원한다. 저금리대출 협약보증은 혁신성장산업을 영위하는 7년 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10억원까지 지원하는 상품으로, 기보는 보증료 0.2% 포인트를 감면하고 기업은행은 최종 산출된 대출금리에서 1.0% 포인트를 감면해 대출한다. 초저금리대출 협약보증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하는 상품으로 기보는 보증료 0.4%포인트를 감면하고 기업은행은 기준금리를 대출금리로 적용해 대출한다.


이번 협약은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혁신성장기업 및 소상공인을 발굴해 지원하고자 양 기관이 손을 맞잡은 것으로서 혁신성장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위기 극복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기보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력과 성장성이 우수한 혁신성장기업과 소상공인을 발굴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향후에도 포용적 금융제도 및 지원책을 마련해 중소기업의 경영난 해소와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