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정치사회 뉴스검색
정치사회
전체기사
주요뉴스
정치
국회/행정
국방/통일
외교
사회
사건사고
판결판례
포토뉴스
인물동정
국제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아태
유럽
중동/아프리카
정치사회
美해리스 대사 “대사관저 무단침입 관련 서울지방경찰청에 감사”
2019/10/19  16:37:31  파이낸셜뉴스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는 한미 방위비 분담금 인상에 반대하는 한국 대학생들이 주한 미국대사관저에 무단 진입한 사건과 관련 이에 신속한 대처를 한 서울지방경찰청에 감사를 표했다.

해리스 대사는 19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대사관저에 무단침입한 시위대 관련 대처를 잘해준 대사관 경비대와 서울지방경찰청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해리스 대사는 “서울 중심부에서 13개월 만에 2번째 일어난 사건으로 이번에는 시위대가 억지로 제 집에 들어오려고 했다"면서 "(대학생) 19명이 체포됐고 고양이들은 무사하다"고 말했다. 해리스 대사는 미국대사관저에서 3마리의 반려묘를 키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18일 한국대학생진보연합 소속 대학생 등 17명은 오후 2시57분께 서울 중구에 위치한 주한 미국대사관저에 진입해 시위를 벌인 혐의(특수건조물침입 혐의)로 현행범 체포됐다. 또 대사관저 담을 넘는 과정에서 경찰의 제지로 진입하지 못한 다른 2명도 미수 혐의로 현장에서 함께 연행됐다.

이들은 사전에 준비해온 사다리를 통해 대사관저에 몰래 진입한 뒤 "해리스는 이 땅을 떠나라", "분담금 인상 절대 반대" 등의 구호를 외치다 경찰에 연행됐다.

gloriakim@fnnews.com 김문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