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주말!! 뉴스검색
주말!!
전체기사
여행&축제
맛집멋집
영화
공연/전시
도서/만화
종교
쇼핑
카라이프
취미
IT/게임
주말!!
오비맥주, 환경의 날 맞아 ‘업사이클링 페스티벌’ 개최
2022/06/03  11:12:36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오비맥주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업사이클링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가치를 더해 먹고, 쓰고, 입다’라는 슬로건 아래 맥주산업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을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킨 ‘업사이클링’을 체험하는 행사다.

오비맥주는 이번 행사에서 △친환경 스타트업과 함께한 ‘업사이클링 클래스' △폐현수막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패션쇼' △각종 새활용품을 판매하는 ‘업사이클링 마켓’ 등 다양한 임직원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오비맥주가 최초로 선보이는 업사이클링 제로웨이스트 패션쇼에서는 친환경 패션 브랜드 ‘다시곰’과 협업해 폐현수막으로 제작한 모던한복을 선보였다. 최근 3년 간 오비맥주 행사에 활용한 현수막을 버리지 않고 모아 제작한 점이 특징이다.

패션쇼 후에는 맥주 제조 시 발생한 부산물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음식과 화장품, 플래너 등을 판매하는 업사이클링 마켓을 열었다. 마켓에서 판매한 상품은 오비맥주와 협업하고 있는 스타트업 리하베스트(푸드), 마린이노베이션(플래너), 라피끄(화장품)가 카스맥주박으로 제작했다. 또 불량으로 폐기 처리될 페트병 뚜껑을 새활용해 디자인한 ‘랄라베어’ 키링도 선보였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오비맥주 임직원들에게 자원 순환을 독려하기 위해 업사이클링 페스티벌을 열었다“며, “탄소 배출 저감에 기여하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으로 ESG 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