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홈 뉴스검색
뉴스홈
가장많이본뉴스
증권
부동산
재테크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주말!!
MY뉴스
MY뉴스설정
관심종목뉴스
관심분야뉴스
우리동네뉴스
모교뉴스
뉴스편집원칙
뉴스홈
LG전자, 4K 해상도 프로젝터 'LG 시네빔' 북미·유럽 출시
2019/08/25  11:39:51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LG전자(종목홈)는 초고화질 프로젝터 'LG 시네빔(LG Cinebeam) 레이저 4K'를 이달 북미에 이어 다음달 독일, 스페인, 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제품은 4K 해상도, 200만 대 1의 명암비와 함께 좁은 공간에서 최대 120인치 초대형 화면을 구현하는 '초단초점' 기술이 적용됐다. 제품과 스크린 사이가 10㎝만 떨어져도 100인치 화면을 볼 수 있다.


특히 촛불 2700개를 동시에 켠 밝기 수준인 2700안시루멘을 갖춰 밝은 주변 환경에서도 또렷하고 생생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또 파란색 레이저 광원과 빨간색 레이저 광원을 모두 탑재한 '듀얼 레이저' 광원을 탑재해 풍부하고 섬세한 색 표현도 가능하게 했다.


이밖에 LG 스마트 TV에 적용한 독자 플랫폼인 '웹OS'를 적용해 별도의 주변기기를 연결하지 않더라도 초대형 화면에서 곧바로 인터넷 등을 이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북미 출시에 맞춰 지난 23일부터 이틀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산타모니카에서 현지 유명 비디오 아티스트인 '데이비드 반 에이슨'과 협업해 디지털아트 전시회 '프로젝션(Projections)'을 개최했다.


또 다음달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IT 전시회 'IFA 2019'에서도 전시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고해상도·초대형 화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전세계 홈시네마 프로젝터 시장에서 4K 이상 고해상도 제품의 비중이 올해 처음 50%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지난달 국내시장에 가장 먼저 선보인 데 이어 해외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회사소개 회사공고 인재채용 광고안내 이용약관 법적고지 개인정보보호정책 사이트맵 고객센터 맨위로
Copyright ⓒ ㈜팍스넷, All Rights Reserved.